-
-
주름살 임금님과 명랑소녀 미피티 - 고정욱 선생님이 새로 쓴 미피티와 동물 친구들 이야기
Warren Timms 지음, Elena Strikhar 그림, 고정욱 편역 / 명주 / 2024년 1월
평점 :
| 글 Warren Timms
| 그림 Elena Strikhar
| 편역 고정욱
| 출판사 명주
저는 고정욱 작가님 책을 좋아해서 이 책을 보게 되었는데요.
좋아하는 작가님의 신간 소식을 듣게 되면 그냥 지나칠 수 없이 꼭 이렇게 묻고 따지지도 않고 책 내용을 모른다고 하더라도 일단 보고 싶더라고요. 지금 소개할 책도 그런 책이에요.
고정욱 작가가 번역 및 각색하여 새로 쓴 <미피티와 동물 친구들의 이야기>인데요.
책 제목은 『주름살 명랑소녀 임금님과 미피티』이랍니다.
명랑소녀인 미피티와 동물 친구들의 우정과 용기 이야기에요.
마법에 걸려 화난 표정으로 호통을 치는 임금님의 청소 요청에 미피티는 동물 친구들(마법에 걸린 청개구리 왕자, 음악을 좋아하는 노랑나비 스위티, 멋쟁이 백마 페가소스)과 함께 성안으로 가게 됩니다.
미피티는 동물 친구들과 함께해야지 청소를 할 수 있는데, 갑자기 임금님께서 “동물들이 성 안에 들어오면 안 된다. 지저분한 걸레를 성 안으로 들이지 마라.”하며 호통을 치는 게 아니겠어요?
성을 멋지게 청소하며 임금님의 주름살을 펴 주고 싶었던 미피티는 속상했어요.
그렇다고 포기할 미피티가 아니었답니다.
미피티는 이 상황을 어떻게 벗어났을까요?
위기 발생의 순간 미피티의 용감하게 문제 해결 능력을 보여주었는데요.
고정욱 작가님이 이 책을 번역하면서 새로운 스토리로 각색하였다고 해요.
어린이들이 자기주장과 자기 생각을 표현하고, 어린이들의 용기를 더해줄 이야기를 전해주고자 새로운 스토리로 각색했다고 하는데요. 미피티를 보면서 동물 친구들을 생각하고 불의에 맞서 당당하게 자신의 마음을 표현할 줄 아는 용기를 볼 수 있었습니다. 고정욱 작가님이 말하고자 하는 메시지가 아주 잘 드러나 있었어요.
고정욱 작가님이 그저 좋아서 읽게 된 책이었지만,
3월 새 학년이 시작되면서 자기 소신 발언과 용기가 필요한 지금, 적재적소에 잘 보며 용기를 얻었답니다.
(원작은 Warren Timms의 <Mippity Moppity> 라임과 놀이로 즐기는 이야기책이에요. )
🏷위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주름살임금님과명랑소녀미피티
#고정욱
#명주출판사
#용기
#불의
#문제해결능력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