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 지능 로봇, 어디까지 아니? - 인공 지능 로봇과 친구가 되는 가장 즐거운 방법! 탐험하는 고래 12
이경준 지음, 에스더 그림 / 고래가숨쉬는도서관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공 지능 로봇, 어디까지 아니?

 

| 글 이경준

| 그림 에스더

| 출판사 고래가숨쉬는도서관

 

고래가 숨쉬는 도서관 출판사의 탐험하는 고래시리즈의 열두 번째 책이 출간되었어요.

인공 지능 로봇, 어디까지 아니?입니다.

 

앞으로 10년 후의 모습을 예측하기도 힘든 요즘, 모든 것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어요.

이렇게 시시각각 변화하고 있는 세상에 과학 기술의 발전 속도도 무척이나 빠르게 성장하고 있고, 우리는 변화는 사회에 적응하며 새로운 과학 기술을 습득해야 해요.

 

과학 발전에서 우리 미래 사회에 때래야 뗄 수 없는 것이 인공 지능 로봇이에요.

인공 지능 로봇, 어디까지 아니?책은 세상의 모든 호기심을 탐구하는 어린이 지식 정보 시리즈 책으로, 인공 지능이 바꿀 미래의 모습을 보여주고, 세상의 변화에 대응할 수 있도록 로봇과 인공지능의 역사, 인공지능이 보여줄 가까운 미래 모습에 대해 이야기하는 책이에요.

 

 

-과거의 인공지능

-인공지능 로봇과 함께하는 세상

-로봇 인공 지능의 장점과 부작용

-인공 지능 로봇의 미래

 

4가지의 챕터 속 4개의 이야기로 초등학교 중학년 이상이라면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수준으로 흥미롭게 전달해주고 있어요.

 

인공 지능 로봇 인지가 지수네 집에 택배 배달왔어요.

지수는 내가 좋아하는 퍼핀의 목소리를 한 인지가 흥미롭기도 했지만, 세상에 하나뿐인 퍼핀의 목소리를 로봇이 흉내 낸다는 사실이 처음엔 불편했어요.

지수는 인지와 서로 대화하면서 인지에 대해 더 알고 싶은 호기심이 생겨났죠.

 

지수는 끝말잇기로 인지와 대결도 해보고, 인공지능의 글쓰기 능력을 보며 감탄하기도 합니다. 이 과정에서 인지의 약점도 발견하게 되지요. 바로 흉내 낼 수 있는 정보가 많지 않거나 완전히 새롭게 만든 내용은 따라 하기 힘들어하는 것이었어요.

 

챕터 2에서는 학교와 집, 도로에서 접할 수 있는 인공 지능 로봇과 함께 하는 사회를 볼 수 있어요.

디지털 칠판 속에서 AI 로봇이 등장하여 선생님의 지시에 따라 학생들에게 맞춤 수업을 제공해주고 있고, 스마트 가전으로 알아서 척척 맞춤으로 작동되는 AI가 있지요. 또 스스로 운전하는 로봇 자동차까지 AI와 함께라면 모든 것이 편리해요.

 

인간의 삶을 편리하게 도와주는 장점이 풍부하지만, 걱정되는 부작용도 있어요.

AI가 해킹되었다면 개개인의 보호되어야 할 정보들이 외부로 유출되며 걷잡을 수 없는 사회가 될 수 있어요.

 

인공 지능 로봇, 어디까지 아니?를 통해 아이들이 AI에 대한 개념과 장단점, 미래 사회에 대해 예측을 해보며 우리는 어디까지 AI를 이용해야 할지, 그리고 부작용 발생 시 어떤 행동으로 대처해야 할지에 대해 고민할 필요가 있어요. AI의 발전 속도에 맞춰 사회의 규범이 재정립되기까지는 오랜 시간이 소요될 것이에요. 나쁜 일이 생기지 않도록 미리 조심하며 적당히 인공 지능 로봇을 잘 사용하는 방법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며 우리 아이들도 인공 지능 로봇에 대해 꾸준히 호기심을 가지고 탐구하는 자세를 가졌으면 합니다.

 

 

*위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인공지능로봇어디까지아니

#인공지능로봇

#탐험하는고래시리즈

#고래가숨쉬는도서관

#이경준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