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안전 요원 구드래곤 ㅣ 구드래곤 시리즈 3
박현숙 지음, 이경석 그림 / 다산어린이 / 2023년 6월
평점 :
|글 박현숙
|그림 이경석
|출판사 다산어린이
<수상한> 시리즈의 박현숙 작가님의 새로운 어린이 베스트셀럴 시리즈가 탄생했어요.
<구드래곤> 시리즈라고 불리는 창작동화인데요.
<마트 사장 구드래곤>, <급식 알바 구드래곤>, <안전 요원 구드래곤>, <축구 감독 구드레곤>으로 4권의 시리즈가 출간되었어요.
<구드래곤> 은 천년 묵은 구렁이라고 해요. 용이 되기 위해 천년 동안 수련하던 구드래곤은 승천을 코앞에 두고 한순간의 실수로 용이 되는 데 실패하고 말았어요. 구드래곤이 용이 되기 위한 마지막 관문은 「용몽록」 속 미션을 수행해야 해요. 이전 시리즈에서 두 번의 미션 실패로 용이 되지 못했는데, 3권에서는 임무를 수행할 수 있을까요?
가볍게 <안전 요원 구드래곤>의 재미난 포인트 알려드릴게요.
-놀이동산의 안전 요원이 된 구드래곤이에요.
-첫 아르바이트는 귀신의 집에서 처녀귀신의 역할을 맡았어요.
-「용몽록」 의 미션은 ‘진정한 친구 찾기’ 였어요.
-두 번째 아르바이트는 ‘두레두레’ 놀이기구의 안전 요원이 되어 친구들의 소원을 들어주며 진정한 친구를 찾아보기로 했어요.
-처음 귀신의 집에서 아르바이트를 수행하던 중 가발이 없어지면서 수상한 사건을 마주하게 되어요.
-수상한 사건을 해결하고 싶어 하는 ‘순동이’가 재등장해요.
-순동이는 사건을 해결하고자 하고, 구드래곤은 진정한 친구를 찾아 나서면서 수상한 인물에 집중하게 되지요.
처음 <구드래곤> 시리즈를 접했을 때 표지만 보고 남자아이가 좋아할 것 같다는 편견이 있었어요, 그리고 추천 나이도 3~4학년으로 되어 있어서 저학년인 아이가 읽기에는 버거울 수도 있는 분량의 동화책이라고 생각하고 첫 출간 때 관심 있게 보지 않았었어요. 하지만 여기 저기서 <구드래곤> 시리즈가 재미있다는 입소문이 들리면서 저도 자연스럽게 궁금해졌고, 3권을 먼저 접하게 되었답니다. 아이의 반응을 보기 전에 일단 엄마인 저부터 읽어보았는데요. 3권은 ‘진정한 친구’는 어떤 친구인가? 라는 물음에 답을 찾아가는 과정을 생각해보며 나에게 진정한 친구는 누구인지 고민해보는 시간도 가지게 되었습니다. 이런 과정은 친구를 깊이 있게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으로 초등학생 아이들에게 정말 좋은 고민의 소재가 아니었나 또한 구드래곤의 유머와 순둥이와의 티키타카가 아주 재미있게 서술되어 있어 읽는 내내 즐거운 미소가 끊이지 않았습니다. 평가단 평점이 왜 이렇게 높은지 100% 이해되었고, 앞서 못 읽었던 1,2권도 꼭 읽어보아야겠다는 기대감이 생겼습니다. 엄마가 이렇게 재미있게 읽었으니 아이의 마음을 여는 데는 어렵지 않았습니다. 책 보면서 킥킥 웃는 것만으로도 아이의 호기심을 자극하였고, 첫 챕터 정도는 엄마가 아주 열성을 다해 읽어주었더니 역시 아이들도 엄지척!!!
아이들도 역시 1권과 2권, 4권까지 모두 보고 싶다며 구드래곤의 팬이 되었어요.
재미있는 책은 권하지 않아도 책이 책을 부르게 되는 것 같아요~
남녀 성별 상관없이 누구나 좋아할 것 같은 <구드래곤> 초등 저학년부터 적극적으로 추천합니다.
위 도서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안전요원구드래곤
#구드래곤시리즈
#박현숙
#진정한친구
#어린이창작동화
#초등중학년추천도서
#다산어린이
#미자모카페
#미자모서평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