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독서평설 2023.12 독서평설 2023년 12월호
지학사 편집부 지음 / 지학사(잡지) / 2023년 12월
평점 :
품절


[리뷰] 초등 독서 평설 / 2023.12

 

| 출판사 지학사

 

초등 독서와 논술을 한 번에 해결하고자 한다면 독서 평설에 주목해주세요.

저는 독서평설을 알게된지 이제 거의 2년이 된 거 같아요.

 

도서관에 들르면 늘 있는 월간지들! 혹시 본 적 있으신가요?

초등학생을 위한 다양한 잡지가 있지만, 저의 눈에 띄는 건 지학사의 독서 평설 첫걸음이었어요. 당시 첫아이가 7세였고, 독서 평설이 있으면 다양한 주제로 아이와 적절한 대화의 눈높이를 맞출 수 있겠구나 싶었어요. 그렇게 우리 집 첫 정기 구독 월간지로 함께 했답니다.

 

<독서 평설 첫걸음>은 이미 구독을 해보면서 어떤 부분이 우리 아이에게 맞고, 아이가 관심 있어 하는 분야에 대해서도 잘 알게 되었는데요. 그다음 단계인 초등학교 3학년 이상을 위한 초등 독서 평설이 궁금했답니다.

 

아직 시기는 이르지만, 미리 초등 독서 평설을 파헤쳐보며 다음 단계 준비를 해봅니다.

 

<초등 독서 평설>의 가장 좋은 점은 매달 접하는 최근 이슈와 뉴스 그리고 시사를 배우고 자기만의 사고를 할 수 있게 가이드를 해주는 데 있어요.

 

독서 평설의 첫 창간일이 1999년이라고 해요. 당시에는 고교 독서 평설로 출발했지만 이어서 중학 독서 평설, 초등 독서 평설, 독서평설 첫걸음까지 전 학년을 어우르면서 30년 넘게 발행되고 있는 월간지라고 하더라고요. 이렇게 오래된 독서 월간지 본 적 있으신가요?

이렇게 오랫동안 꾸준하게 사랑받는 데는 이유가 있겠지요?

 

다양한 분야의 읽기 활동을 통해 사고력 향상과 융합적인 사고, 문해력 향상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요.

 

시사, 문해력, 교과, 창의력의 4개의 카테고리 속 다양한 분야의 읽기와 토론, 사고의 경험을 끌어내고 있어요.

 

재미와 흥미를 이끄는 만화와 동화도 연재되어 있어 다음 호를 기대하게 되어요.

 

교과 영역에서 영어에 대한 콘텐츠가 있어요. 12월 호에는 ‘chill’의 상황별 표현에 관해 소개되어 있네요.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서 시사와 지식을 전달해주고 있어요.

뉴스가 아이들에게 좋은 매체가 아니라는 건 아시죠? 너무 잔인하고 부정적인 내용이 주를 이루고 있어서 아이들에게는 뉴스보다는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콘텐츠가 필요한데, 독서 평설이 최근 이슈와 시사를 다루어주기 때문에 뉴스를 보지 않아도 사회의 이슈를 접하고 배경지식을 쌓을 수 있어요.

 

<초등 독평 더하기>라는 별책부록이 있어요.

독서 평설을 재미있게 읽고 독평 더하기에서 문제를 풀어보며 나의 실력을 확인하고 쌓을 수 있답니다.

 

 

초등 독서 평설의 장점을 이렇게 펼쳐보았는데, 이걸 모르고 그냥 지나치면 너무 손해일 것 같아요. 저는 어린이 신문 구독도 한 번 해볼까 싶었는데, 초등 독서 평설을 미리보고 나니 계속 독서 평설을 지속해서 봐야겠다는 생각잉 더 확고해졌답니다.

 

독서평설에 대해서 반신반의하셨던 분들이라면 도서관에 비치된 월간지 한번 펼쳐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양한 주제와 시사의 글과 아이들의 사고력, 비판력, 토론력까지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초등 독서 평설꼭 만나보세요!

 

 

 

위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독서평설

#초등독서평설

#지학사

#초등논술

#문해력

#어린이시사토론

#초등월간지

#미자모카페

#미자모서평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