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17 (본권 + 워크북) - 칼립소 여신과 구혼자들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17
토마스 불핀치 지음, 이경우 엮음, 서영 그림 / 가나출판사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원작 토머스 불핀치

| 역음 이광진

| 그림 서영

| 출판사 가나

 

그리스로마신화는 세계인의 필독서 중에 하나예요.

우리 아이들도 미취학 아동일 때부터 그리스로마신화 전집을 구매해서 보여주었고,

초등학생이 된 첫째아이는 요즘 가나 출판사의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에 아주 푹 빠져있어요.

 

처음 11권을 우연한 기회로 접하게 되면서 도서관에서 앞 시리즈의 이야기를 모두 빌려 볼 만큼 큰 재미를 느끼고 있는데요. 사실 시리즈 책은 보통 중간부터 읽더라도 책의 흐름을 파악하는 데 크게 문제가 되지 않는 책이 많아요. 하지만 가나출판사의 그리스로마신화 책은 되도록 1권부터 보기를 추천해 드려요. 중간중간 지난 편에 등장했던 신과 인간의 이름이 자주 언급되기 때문에 앞 이야기가 궁금할지도 몰라요.

 

가나출판사에서는 그리스로마신화가 20권의 본권과 5권의 추가 특별판으로 구성된 시리즈인데요.

아이와 함께 읽어보았던 17권인 칼립소 여신과 구혼자들관한 이야기를 잠깐 남겨보겠습니다.

 

여전히 고국으로 돌아가지 못한 오디세우스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이야기가 펼쳐지고 있어요.

오디세우스는 포세이돈의 미움을 받아 바다에서 고군분투하고 있는데, 이번엔 오기기아섬에 닿으면서 여신 칼립소를 만나게 되지요. 아름다운 섬에서 칼립소 여신의 보살핌을 받지만, 항상 이타케에 남겨진 아내 페넬로페와 아들 텔레마코스를 그리워하며 칼립소에게 배를 만들 수 있는 도구를 부탁하게 됩니다. ‘사랑이 고팠던 칼립소는 오디세우스의 소원을 들어주지 않았습니다. 그렇게 오기기아섬에 있는 동안 아타케 섬에서는 왕의 자리를 빼앗으려는 구혼자들이 성에 들어와 왕비에게 선택을 강요하며 페넬로페를 힘들게 합니다. 페넬로페는 반드시 오디세우스는 살아있다고 믿으며 어떻게든 구혼자들의 요구를 들어주는 것처럼 보일 뿐 시간을 벌게 되고 그런 어머니의 모습이 딱하여 아들 텔레마코스는 아테나 여신의 도움을 받아 아버지의 행방을 수소문하기 위해 여행을 떠나며 이야기가 마무리됩니다.


 

오디세우스의 운명과 그를 오랫동안 기다리고 있는 가족들의 모습이 너무나 아련하고 슬펐습니다. 각자의 위치에서 가족을 위해 할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고 성장하는 모습을 보며 감명 깊었지만, 이제는 제발 가족들이 만날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바람이 시리즈가 나올 때마다 더 간절해지는 듯합니다. 이야기가 계속해서 연결되니 다음 화가 너무나 기다려지는 만화로 보는 그리스로마신화이번에도 마지막 장은 늘 아쉬웠어요.

 

만화로 보는 그리스로마신화 책은 출판사별로 다양하게 출간되고 있는데요.

가나 출판사만의 차별화 전략은 본권과 함께 제공되는 워크북이에요.

워크북을 통해서 이야기는 물론 이해력 높이는 내용 들여다보기, 창의 사고력 키우는 질문하기, 초등 교과 지식으로 한 걸음 나아가기, 인지력을 기르는 핵심 내용 한눈에 살펴보기까지 워크북을 통해 다양한 사고력을 확장할 수 있는데요. 자연스럽게 다양한 영역의 지식을 익힐 수 있는 장점이 있답니다.

 

많은 교육 전문가들이 그리스 로마 신화를 통한 융합교육과 고전 읽기를 추천하고 있어요.

고전이라서 문제해결 능력도 길러주지만, 세계사 공부도 함께 할 수 있기에 더 강조되는 듯합니다. 세계사, 서양 철학, 서양 문학과 예술 등 모든 것이 어우러져 있는 고전 중의 고전 그리스 로마 신화를 보며 초등 교과 지식이 확장되기를 바래봅니다.

 

 

위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만화로보는그리스로마신화

#토머스불핀치

#가나출판사

#그리스로마신화

#칼립소여신과구혼자들

#오디세우스

#태양의신달의여신

#텔레마코스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