뚠뚠토이의 키득키득 종이놀이북 뚠뚠토이 놀이북
서경남 지음 / 다락원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지음 서경남

| 출판사 다락원

 

뚠뚠토이의 종이놀이북이 출간되었어요!

어린이 친구들 모두 봐주세요~~~

 

우리 집 6, 8세 두 자매의 집콕 놀이 중 최고로 좋아하는 만들기 놀이는 유튜브 보며 종이 놀이 DIY에요. 뚠뚠토이 채널 및 블로그를 찾아보면 다양한 도안과 종이 놀이가 있어서 아이들이 원하는 만들기를 고르는 재미가 있어요.

 

아이들이 원하는 만들기를 선택하면 제가 도안 출력을 해줘야 하는 어려움이 있었는데, 이렇게 종이놀이북 도안집이 출간되어 너무너무 반가웠어요.

 

프린트 사용이 자유롭지 않아서 저처럼 도안 프린트가 어려웠던 친구들은 정말 감사한 책이 아닐 수 없답니다.

 

이 책의 저자인 서경남@ddundduntoy 님은 그래픽 디자이너로 활동하다가 지금은 다양한 종이놀이를 만드는 유튜버로 지내고 있어요. 아이들이 재밌는 만들기 놀이를 했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유튜브를 시작했다고 했는데, 우리 아이들도 뚠뚠토이채널을 구독하여 푹 빠져서 보는 영상 중 하나가 되었죠.


여기 아래 우리 아이가 즐겨보는 채널 링크 안내해 드릴게요.

 

뚠뚠토이 만들기 시리즈 소개 링크 https://litt.ly/dundduntoy

저자 책 소개 링크 https://youtu.be/ixyjQHxODho

 

뚠뚠토이의 종이놀이북은 유튜브 인기 도안 5점과 미공개 도안 5종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그리고 만들기영상도 QR코드로 제공되어 있으니 만들기 과정 사진과 영상을 참고해서 아이들이 혼자서 쉽게 만들 수 있으니 부모님께서는 만들기 재료만 준비해주시고 편히 자유시간 가지시길 바랍니다. ! 마지막 페이지에 스티커 모음’ 1장이 포함되어 있으니 붙이고 싶은 곳에 착! 하고 붙이시면 됩니다. (우리 딸은 스티커 소중하게 아껴 쓰고 싶다고 아무도 못 만지게 하더라구요.)


 

책 속의 도안을 코팅하고, 오리고, 붙이면, 나만의 종이놀이북 완성!

8세 첫째는 모든 걸 스스로 혼자서 척척했구요, 6세 둘째는 종이 뒷면에 박스테이프 붙이는것만 제가 도와줬고, 자르고 붙이고 하는 활동은 스스로 해냈답니다.

 

완성 후 역할 놀이도 재미나지만, 만드는 과정을 더 즐기는 모습을 볼 수 있어요. 종이 오리기가 많아서 힘이 들 법도 하지만 검은색 테두리를 따라서 삐뚤삐뚤하지 않게 잘 오렸을 때의 성취감!!! 지난번 보다 가위질이 늘었다며 엄마에게 칭찬 빵빵하게 받고 좋아하는 모습 보면 가위질 하나로 아이의 성장을 또 새삼 느낄 수 있었답니다.

 

우리 아이들 만들기 사진과 영상 함께 첨부하니 참고해서 봐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종이놀이북 완성하고 소품을 붙였다 떼었다 놀면서 창의력과 집중력, 소근육까지 키울 수 있는 활동! 친구 혹은 형제·자매와 함께 할 수 있는 역할 놀이! 뚠뚠토이의 종이놀이북미공개 도안이 5개나 있어서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온라인 서점 이벤트 (뚠뚠토이 만들기 시리즈 중 1권만 온라인서점에서 구매하셔도 '손코팅 필름'을 선착순으로 드립니다. )

 

예스24 https://vo.la/mw9wF

알라딘 https://vo.la/B344m

교보문고 https://vo.la/QLUgE

 

다락원 유아어린이 블로그, 카페 및 인스타도 소개드립니다.

 

블로그 https://blog.naver.com/darakwon_pre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darakwon_pre

카페 https://cafe.naver.com/darakwonchild

 


위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뚠뚠토이의키득키득종이놀이북 #서경남 #다락원 #뚠뚠토이 #놀이북 #종이놀이북 #뚠뚠토이종이놀이북 #뚠뚠토이만들기 #만들기책 #만들기책추천 #종이놀이책 # 종이놀이북만들기 #키득키득종이놀이북 #종이놀이DIY #뚠뚠토이의키득키득종이놀이북 #책세상맘수다카페 #책세상 #맘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