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7인의 마법사 ㅣ 다이애나 윈 존스의 마법 책장 5
다이애나 윈 존스 지음, 사타케 미호 그림, 허진 옮김 / 가람어린이 / 2023년 11월
평점 :
| 글 다이애나 윈 존스
| 그림 사타케 미호
| 옮김 허진
| 출판사 가람어린이
읽고 싶은 책을 선택할 때 고르는 기준이 있나요?
그림책을 제외하고는 원하는 장르에서 작가와 제목을 보며 책을 선택하는 편이에요.
지금 소개해 드릴 책도 역시 작가님을 보고는 일말의 고민도 없이 집어 들게 되었답니다.
『7인의 마법사』의 작가는 <하울의 움직이는 성>이란 에니메이션의 원작 소설을 쓴 분이에요.
<하울의 움직이는 성>을 보셨던 분은 제가 왜 『7인의 마법사』를 선택했는지 아시겠죠?
다이애나 윈 존스가 그려 내는 또 다른 판타지 동화! 『7인의 마법사』 함께 볼까요?
청소년 대상의 소설로 448쪽이나 되는 결코 적은 분량의 책은 아니에요.
판타지 좋아하는 어른도 흥미진진한 이야기에 빠져들다 보면 재미있게 읽을 수 있어요.
주요 등장인물을 먼저 소개할게요.
- 열세 살 소년 하워드가 주인공으로 그가 사는 도시는 일곱 명의 형제 마법사가 다스리고 있어요. 그의 가족으로 ‘끔찍이’ 여동생, ‘쿠엔틴 사이크스’ 아빠와 ‘카트리오나 사이크스’ 엄마가 등장해요.
첫째 마법사 ‘아처’ : 전력과 기술, 은행 담당.
- 둘째 마법사 ‘샤인’ : 범죄와 산업 담당
셋째 마법사 ‘딜리언’ : 법과 질서, 치안 담당
넷째 마법사 ‘해서웨이’ : 기록 보관 담당
다섯째 마법사 ‘토르퀼’ : 음악과 스포츠, 상업, 종교 담당
여섯째 마법사 ‘어스킨’ : 배수관과 하수 시설 담당
일곱째 마법사 ‘벤투루스’ : 미래에 살며 교육과 주거를 담당
7인의 마법사가 등장하기에 인물 소개를 안할 수가 없었어요.
인물소개에서 빠졌지만 ‘아처’의 심부름꾼 ‘덩치’라는 인물이 하워드가족을 찾아오면서 이야기는 시작해요. 하워드의 아빠인 ‘카트리오나 사이크스’가 누군가와 맺은 ‘2천 단어의 계약’으로 마법사들을 가두고 있었기 때문이죠. 마법사들은 자유를 찾기 위해, 세상을 지배하기 위해 각가 하워드의 가족을 찾아가 괴롭히게 됩니다. 그렇게 하워드는 7인의 마법사를 만나면서 가족의 일상은 뒤죽박죽이 됨은 물론이고, 난관을 헤쳐 나가기 위해 고군분투하게 되죠. 그러면서 자신의 비밀과 아빠인 ‘쿠엔틴 사이크스’의 글자의 비밀, 7인의 마법사의 진실에 대해 알게 되지요. 개성 넘치는 캐릭터와 사건 설정이 유쾌하기도 하고, 반전까지 있기에 더욱 깜짝 놀라기까지 했답니다. 생각지 못한 마법사가 더 있었거든요!!! 더 이상 언급할 시 스포가 될 수 있기에 쉿!!!
마법사의 비밀은? 마법사들은 갇힌 도시에서 자유를 찾을 수 있을까요?
판타지 소설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7인의 마법사』 흥미진진하게 몰입하실 수 있을 거예요.
위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7인의마법사
#다이애나윈존스
#가람어린이
#판타지소설
#마법사이야기
#청소년최우수도서
#하울의움직이는성작가
#책세상맘수다카페
#책세상
#맘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