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으면 영어천재가 되는 만화책 : 영단어 퀴즈 읽으면 영어천재가 되는 만화책
Mr.sun 어학연구소 지음 / oldstairs(올드스테어즈)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의 영어학습은 엄마표와 아이표로 함께 진행하고 있는 가정이에요.

아직 저학년이다 보니 영어학습의 대부분 시간은 듣고 읽는 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추후 고학년이 되면 영어단어는 필수로 거쳐 가야 하는 코스라서 지금은 아이에게 맞는 영어단어 책의 정보를 찾았다고 있어요.

 

아이가 영어를 즐기듯, 재미있게 학습하는 것이 엄마표 영어의 중심이기에 단어 역시 억지로 외워야 하는 내용이 아닌 쉽고 재미있게 접근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엄마표 영어를 하면서 아이에게도 맞는 영어단어 책을 발견한 거 같아요.

올드스테어즈 출판사의 읽으면 영어천재가 되는 만화책 영단어 퀴즈책인데요.

 

책의 머리말에서도 저자의 영어단어 책 출간 이유와 저의 엄마표 영어의 중심이 말 맞는 것을 볼 수 있었어요.

 

-하기 싫은 공부를 열심히 시키는 것보다 하고 싶은 공부로 바꿔주는 것

-영어단어를 암기하기보다 궁금하게 만들어주어 스스로 알고 싶게 만들기

암기해야 할 모든 단어를 퀴즈 형식으로 재탄생

퀴즈를 풀다보면 단어의 쓰임새도 알고, 즐겁기 할 수 있는 공부가 되는 것!


 

기초 영단어 암기에는 아이가 흥미를 지속할 수 있도록 해 주는 재밌는 형식이 필요하기에 영단어를 처음 접하는 아이들을 위해 흥미로운 만화와 그림 퀴즈로 구성했다고 합니다.

 

24개의 Step으로 구성되어 있고, 매일 공부한 날짜를 표시할 수 있는 공란도 있어요.

1 step은 모두 36개의 단어가 담겨있고, step이 끝나면 재미있는 상황을 그림으로 표현한 4컷 만화가 등장해요. 삽화 속 영어단어가 나오면서 뜻을 맞추는 퀴즈가 함께 있어 앞에서 봤던 단어를 한 번 더 확인할 수 있어요.


 

기존의 영어단어 책은 여백 없이 뭔가 줄줄~ 숨이 막히는 기분을 안겨주었는데요.

읽으면 영어천재가 되는 만화책 영단어 퀴즈책은 펼치자마자 지루한 느낌보다 , 나 이거 아는데!?” 하면서 직관적으로 내가 알고 있는 단어인지 아닌지 스스로 자기검열이 가능했어요. 또 아이가 모르는 단어가 있어도 그림과 함께 한글 문장이 있으니 ~이런 뜻이었구나!” 하며 외워야 한다는 부담 없이 술술술 다음 장으로 넘어갈 수 있었습니다. 초등 고학년이 되기 전까지 이 책만 10회독 한다면 초등필수 1,044영단어는 문제없을 것 같아요.

 

아이와 함께 진행하기 좋은 쉽고 재미있는 스토리텔링 영어단어 책으로 적극적으로 추천하고 싶은 책입니다.

 

 

*위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읽으면영어천재가되는만화책영단어퀴즈

#영단어퀴즈

#쉽고재미있는영단어

#영단어책추천

#Mr.Sun

#올드스테어즈

#미자모카페

#미자모카페서평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