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und: 바닷가에 간 날의 기적 베스트 세계 걸작 그림책 59
샘 어셔 지음, 이상희 옮김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RAIN 비 내리는 날의 기적, SUN 햇볕 쨍쨍한 날의 기적, LOST 길 잃은 날의 기적등 아이와 할아버지의 특별한 하루를 통해 즐거운 상상과 모험의 이야기를 들려준 샘 어셔의 여름 바다 그림책이 출간 되었습니다.

 

여름 바다에 대한 추억이 있나요?

우리 아이는 여름 바다에 대한 물음에 파도치는 바닷물을 몸으로 느꼈을 때 너무 신이 났다고 하는데요.

 

FOUND 바닷가에 간 날의 기적속의 아이는 어떤 기적같은 하루를 보냈는지 볼까요?

 

오늘은 바닷가에 가는 날이에요.

난 무척 설레었죠.

자연관찰도 하고, 모래성도 쌓고, 아이스크림도 먹고, 바다 수영도 하고, 해적들이 숨긴 보물을 찾겠다며 잔뜩 기대하며 할아버지와 함께 바다로 출발했어요.


 

바다소리, 바다냄새!

우리가 계획한 일들을 하나씩 해내고 있어요.

 

바다 생물 하나를 찾았고, 멋진 모래성을 쌓고 난 뒤 아이스크림까지 먹었죠.

이번엔 바다 수영을 할 차례에요.

 

그런데 어디선가 소리가 들리고,

할아버지와 함께 소리의 주인공을 찾았어요.

 

글쎄, 그물에 꼼짝없이 갇혀버린 아기 바다표범이었지요.

 

우리는 얼른 아기 바다표범을 구해주었고, 이후 우리에겐 바다에서의 기적같은 일이 벌어지게 되어요!


 

 

바닷가에 가면 모래성 쌓기, 바다 수영하기, 아이스크림 먹기! 정도는 누구나 계획하는 평범한 일상이에요. 하지만, 아기 바다표범을 만나고 구하는 일은 특별한 하루를 보내기에 충분한 요소가 되지요. 아이는 아기 바다표범의 가족을 만나기 위해 모험을 하게 되고, 특별한 바다 수영을 즐기는 모습까지! 실제 아이에게 일어난 일들인지, 아이의 상상력인지 구분이 안 되는 특별한 장면들이 여름 바다를 다시 가보고 싶게 만들고 있어요.

 

요즘 바다생물들이 해양오염에 몸살을 앓고 있다는 사실을 아이도 인지하고 있는데, 우리 아이도 바다 여행을 가면 바다를 즐기는 데 초점을 두기보다 바다생물이 안전하게 쓰레기를 주워 오겠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아이의 계획이 잘 실천되도록 엄마가 준비물을 기억해두어야 할 것 같습니다.

 

여름날의 기적같은 하루! 아이와 함께 여름바다의 추억이 있는 가족,

여름바다의 추억을 만들러 계획인 가족! 아이와 함께 추억 소환 가능한 FOUND 바닷가에 간 날의 기적을 추천합니다.

 

 

위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