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나의 랜덤박스 1 새나의 랜덤박스 1
김혜련 지음, 라임스튜디오 그림 / 겜툰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아이들이 랜덤으로 나오는 장난감, 문구류 혹은 편의점 앞에 있는 랜덤 뽑기 기기를 그냥 지나치지 못해서 기분 좋은 날, 엄마의 말을 잘 들은 날은 몇 천원 정도 쓰면서 아이들의 요구를 들어주곤 해요. 다만, 무작위기 때문에 어떤 물건이 나올지 모르죠. 아이들에게 너희들이 원하는 것이 나오지 않을 수도 있고, 집에 있는 물건이 또 나올 수도 있다고 늘 확인받고 구매를 합니다. 두 아이들이 원하는 것이 나오지 않을 때, 혹은 한 아이는 원하는 것이 나왔는데, 다른 한 아이는 원하는 것이 나와서 좋아할 때는 정말 부모로서 난감합니다. 미리 무엇이 나올지 알 수만 있다면’, 혹은 내가 원하는 것만 나온다면하는 소원을 아이들이 밤하늘 달을 보며 소원을 빌기도 했습니다.

 

우리 아이들의 엉뚱하지만, 아이다운 생각을 대변할 새나의 랜덤박스를 소개합니다.

 

판타지 동화는 대부분 수입해오고 동화를 번역해서 출간하고 있는데, 번역에서 적당한 언어가 없거나 어휘력에 혼란을 줄 수 있거나, 대한민국의 정서와 맞지 않는 책이 많기에 겜툰에서 대한민국 어린이들을 위한 K판타지 동화를 출간했어요. 우리 아이들도 조금은 무서웠지만 그래도 흥미로운 이야기였다며 다음 2권의 내용이 무척이나 궁금하다며 출간되면 구매해달라고 요청하더라고요.

 

비가 세차게 오는 밤, 박사는 정육면체의 물건을 검은 양복을 입던 자들에게 빼앗길 수 없어서 없애기로 한다. 높은 건물의 옥상에서 아래로 상자를 던지게 되고, 그 물건은 벼락을 맞으며 산산조각이나 사방으로 흩어진다.

 

새나는 친구들의 SNS 게시물을 보며 새 옷을 입고 자랑하는 아이들을 부러워한다.

나도 친구들처럼 내가 갖고 싶은 거 다 살 수 있으면 정말 좋겠다.’라는 생각을 하며 자신의 바닥난 용돈을 확인한다. 친구의 생일 선물을 사야 하는데 돈이 부족하니 무조건 천 원이라는 판매 부스에서 별무늬 상자와 하트 모양의 보석 상자를 사 왔다.

 

하트 상자를 집에서 열어보게 되었는데, 말까지 한다.

나는 랜덤박스야. 나에겐 사람들의 소원을 들어주는 능력이 있어, 램덤박스를 열면 원하는 것이 나오지. 갖고 싶은 게 잇으면 뭐든 말해봐. 이 안에 다 들어 있으니까.”


 

새나는 소원을 빌고, 그 결과 어뚱한 물건이 나오면서 새나는 랜덤박스의 마법을 의심하게 된다. 랜덤박스는 새나에게 네 마음이 간절하지 않아서 그런거야.”라고 말하며 다시 소원을 빌어보라고 말한다.

 

이번에도 소원 성취가 실패하자 랜덤박스는 소울 스티커이야기를 꺼낸다. 그리고 새나는 랜덤박스의 무시무시한 비밀을 알게 되며, 최초의 랜덤박스에서 분리된 다른 랜덤박스를 찾기로 약속하며 새나의 이야기는 마무리 된다.

 

다시 다음 장에는 분리된 랜덤박스를 손에 넣게 된 다른 아이들의 이야기가 또 등장하며 랜덤박스와 아이들의 소원, 그리고 점점 잃어가는 아이들의 영혼의 이야기가 이어진다.

 

 

새나의 랜덤박스1권의 주된 내용이 위와 같이 전개 되지요.

각 아이들마다 에피소드가 단편동화 같아서 흥미진진하게 책에 몰입할 수 있었어요.

랜덤박스는 어디로 모두 흩어진 것일까? 그리고 비밀에 대해서 미리 알고 있으니 다음에 등장하는 아이들에게 어떤 일이 벌어질지 매우 호기심 가득채워 다음 이야기를 기대하게 되었습니다.

 

1권의 내용이 판타지 동화의 첫 서사이다보니 복격적인 이야기에 진입하지 못한채 끝난 듯한 아쉬움이 많이 남았어요. 아마도 다음 편에서는 더 흥미진진한 이야기들이 펼쳐질 것 같은데요. 박사와 검은양복의 남자들, 랜덤박스의 운명, 그리고 새나의 이야기 등등 다음 편을 기대하지 않을 수가 없었습니다.

 

판타지 소설에 입문하고 싶은 어린이 친구들이 함께 보면 즐겁게 판타지 동화를 즐길 수 있을 것 같아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위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새나의랜덤박스

#어린이K판타지동화

#판타지동화

#비밀의랜덤박스

#랜덤박스

#김혜련

#라임스튜디오

#겜툰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