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 싹둑! 코알라 미용실 1 - 무기력하거나 화가 날 때 고민 싹둑! 코알라 미용실 1
윤정 지음, 박현주 그림 / 주니어김영사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용실 자주 가시나요?

결혼 전에는 계절이 바뀔 때, 몸이 가라앉을 때, 기분 전환하고 싶을 때 미용실에 방문하여 헤어스타일에 변화를 주곤 했어요. 머리모양의 변화만으로도 제 기분이 많이 달려질 수 있었는데요. 우리 아이들은 고민이 있을 때, 기분을 변환하고 싶을 때 어디를 찾아가야 할까요?

 

고민 싹둑! 코알라 미용실아이들의 고민을 잘 들어주고 해결해주는 멋진 코알라 아줌마가 운영하는 코알라 미용실을 방문해보아요~


 

두 아이의 각각 다른 고민이 등장하는데요.


유나는 좋아하는 것도 없고, 하고 싶은 것도 없는 무기력한 아이예요.

오늘 학교 체육 시간에 일이 속상한 일이 생겼어요.

7명씩 한 팀이 되어 단체줄넘기를 하는데,

유나는 줄도 못 돌리고, 줄넘기도 못 해서 같은 팀원들에게 아쉬운 소리를 들었었죠.

 

그리구 욱이라는 아이가 두 번째 에피소드에 등장해요.

욱이는 화가 참 많은 아이예요.

오늘도 친구와 게임을 하다가 게임에서 지자, 친구의 가방을 발로 뻥 차버렸지요.

화가 난 친구는 혼자 가버렸고, 욱이는 자신이 잘못한 걸 알지만 조절이 잘 안 되었어요.

 

이렇게 서로 다른 상황에서 고민이 있는 친구들 앞에 갑자기 진짜코알라 아줌마가 운영하는 코알라 미용실이 나타나고 아이들은 호기심에 그곳에 방문하며 마법 같은 일을 겪게 됩니다.

 

답답한 마음에 한숨을 쉬면 드라이기가 위잉소리를 내며 작동하고, 속상한 마음에 흘린 눈물방울은 코알라 아줌마가 키우는 유칼립투스 화분으로 쏙 날아들며 유칼립투스 잎을 먹고 사는 코알라 아주머니는 돈이 없어도 눈물방울을 주었으니 머리를 손질해주겠다고 합니다.

 

유나는 세상일에 이것저것 관심이 많아지는 더듬이 머리, 욱이는 화가 났을 때 조금씩 김을 빼며 마음을 누그러뜨리는 압력솥 머리로 헤어스타일의 변화가 생겼고, 이 두 어린이는 자신들의 고민이 조금씩 풀리는 걸 느낄 수 있어요.


 

머리 손질 이후 두 아이는 어떤 변화를 맞이할까요?

 

 

아이들의 고민을 헤어스타일의 변화로 풀어준 설정이 참 마음에 들었어요,

우리 어른들도 기분 전환하러 머리를 하러 가곤 하잖아요,

나는 그대로이고 단지 머리의 변화만 생겼을 뿐인데, 기분도 좋아지면서 뭔가 해결 된 것 같은 기분! 거기서 아이디어를 얻어 아이들에게도 각자 환경에 맞게 머리모양을 선물해주며 고민을 해결하는 과정이 참 현실적이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실제로 아이들이 고민이 생길 때마다 미용실을 방문할 수는 없지만, 우리 아이들에게 맞는 코알라 미용실 같은 곳을 선물해주면 좋을 것 같아요. 코알라 아줌마처럼 아이의 고민을 느릿느릿 천천히 경정해주고, 있는 그대로 아이의 공감해주고, 그리고 아이가 할 수 있는 해결방안을 함께 모색하는 과정이 아이들에게는 필요한 공간임을 다시 한번 확인했습니다.

 

그리고 천천히 서두르지 않고 아이의 말 들어주기!!! 전 이 부분이 가장 저에게 필요한 일 같더라구요. 빨리빨리 상황을 피하려 하지 말고, 아이의 만들어주기부터 제가 할 일이라고 생각했어요. 두 아이의 고민은 우리 아이도 겪을 수 있는 고민으로 미리 간접 체험 할 수 있어서 다음에 비슷한 상황이 생긴다면 슬기롭게 잘 대처할 수 있을 것 같은 용기가 생겼습니다.

다음 시리즈로 계속 출간될 것 같은데, 다양한 아이들의 많은 고민을 만나보고 싶습니다.

 

 

위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고민싹둑코알라미용실

#코알라미용실

#윤정 #박현주

#주니어김영사

#고민해결

#무기력

#화가날 때

#머리하는날

#초등저학년문고

#미자모서평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