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곰 가족의 여름휴가
엠마 칼라일 지음, 정화진 옮김 / 미디어창비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벌써 7월에 접어들었습니다.

곧 아이들 여름방학이 기다리고 있는데요, 가족 여름 휴가 계획 세우셨나요?

우리 집처럼 미취학 아동이 있는 가정은 여름 휴가를 떠나기 전에 건강하고 안전한 여행이 되기 위해 준비할 것들이 참 많죠?

 

미디어 창비 출판사에서 출간된 아기 곰 가족의 여름 휴가책을 여름 휴가 떠나기 전에 꼭 한 번 봤으면 해서 이렇게 소개해 드립니다.

 

오늘 아기 곰 가족은 여름 휴가를 떠납니다.

아빠곰은 파라솔을 들고, 엄마 곰은 큰 수건을 넣은 가방을 들고 있죠.

아기 곰인 나는 새로 산 연을 가슴에 품고 있습니다.

 

기차를 타고 도착한 곳은 바다에요.

우리 가족은 비치볼을 던지며 놀기도 하고, 엄마 곰에게 모래찜질을 해주며 놀기도 했어요.


 

나는 연을 날리고 싶었지만 바람이 불지 않아 연을 날릴 수가 없었어요.

좋은 생각이 났답니다.

바람이 불지 않으니 내가 달리면 연이 하늘 높이 날 거예요.

나는 힘껏 뛰고 또 뛰었어요.


 

, 부모님이 어디에 있죠? 보이지 않아요.

아기곰은 부모님을 찾다 지쳐 버렸습니다.

그때 바람이 세게 불어오네요.

 

나는 좋은 생각이 하나 떠올랐어요.

 

아기 곰은 아빠 곰, 엄마 곰을 다시 만날 수 있었을까요?

 

 

이 책은 아기곰의 여름 휴가지에서 생긴 일이 시간 순서대로 참 사랑스럽게 그려진 책이에요.

즐거운 여름 휴가 중 예상치 못한 아기 곰 실종 사건이 벌어지지만, 아기 곰은 당황하지 않아요, 부모님과 함께 놀았던 곳을 기억해내고 찾아가죠. 찾아가는 곳마다 부모님과 엇갈리며 만나지 못하는 장면이 등장하면서 독자에게 긴장감을 주기도 합니다. 결말을 말할 수 없지만, 아기 곰 가족의 여름 휴가를 읽고 난 후, 아이들과 만약 내가 길을 잃었다면?”이라는 물음에 아이들이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에 대한 안전 교육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습니다. 첫째 아이에게는 엄마의 휴대전화 번호를 외우게 했고, 둘째 아이에게는 어딜 가든지 엄마 손을 꼭 잡고 다니자고 신신당부하였습니다. 만약 그래도 엄마와 떨어져 있게 되었다면, 엄마와 헤어진 장소에서 꼭 엄마를 기다리라고 일러두기도 했습니다. 우리 가족은 내일 첫 가족 해외여행을 떠나는데, 여행을 떠나기 전에 아기 곰 가족의 여름 휴가를 만날 수 있어서 다행인 시간이었습니다.

 

여름 휴가계획 세우면서 창비 출판사의 아기 곰 가족의 여름 휴가그림책! 추천합니다.


위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