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진 모자를 찾아서 신나는 새싹 192
김종혁 지음, 최소린 그림 / 씨드북(주)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멋진 모자를 찾아서표지의 그림을 보면 멋진 상상의 세계로 모험을 펼칠 것 같은 기분을 준다. 어떤 이야기 속으로 우리를 안내할까? 하는 들뜬 마음으로 표지를 넘기게 되었다.

 

면지의 귀여운 모자요정들! 백설공주와 일곱난쟁이를 연상하게 한다.

 

꼬마는 반에서 받아쓰기 꼴등을 했기 때문에 고개를 푹 숙이며 걷고 있었다.

부스럭 부스럭 나는 소리를 향해 봤더니 땅 요정이 파티에 쓰고 갈 모자를 찾고 있다고 한다.

파티에서 가장 멋진 땅 요정으로 뽑히고 싶은 이유로 근사한 모자를 찾고 있었다.

 

꼬마는 땅요정에게 받아쓰기 시험지로 종이배 모자를 만들어 선물한다.

종이배 모자가 만족스러웠는지 땅 요정은 꼬마를 파티에 초대한다.

 

파티에 가려면 꼬마는 작아져야하는데 주문을 외워야 한다.

꼬마에게 가장 좋아하는 말을 묻자 오늘은 놀아도 돼!”

 

주문을 외우자 꼬마는 작아졌고 땅 요정은 한 가지 주의사항을 알려준다..

 

-그렇게 파티에 참여한 땅 요정과 꼬마는 그곳에서 무슨 일이 벌어졌을까?

-파티에서 다른 요정들은 어떤 모자를 쓰고 와서 뽐낼까?

-과연 누가 멋진 요정으로 뽑혔을까?


 

 

이 책을 보고 나서 아이들은 두 가지 책이 생각난다고 떠올렸다.

존 버닝햄의 <비밀파티>와 개구쟁이 특공대 시리즈!

 

그러고 보니 아이들만의 세상에서 꿈꿀 수 있는 상상과 모험의 세계!

 

상세한 에피소드는 분명 다르지만, 구성 요소는 비슷하다.

아이들이 비슷한 책을 찾고 비교하는 점이 엄마의 눈에는 신기했다.

 

아이들이 그림책을 보면서 각자 머릿속으로 많은 생각을 하고 있고, 정의를 내리고 있고, 비교하고 있음을 확인 했으니 말이다.

 

그리고 줄거리에 언급하지 않았지만,

-땅 요정이 멋진 모자를 찾기 위해 사람들인 버린 쓰레기를 이용하여 다양한 모자를 표현 한 점이 친환경적이면서도 함부로 쓰레기를 여기저기 버려서 미안한 죄책감이 들었다.

-같은 행동이라도 그 들의 문화에 따라서 뜻하는 바가 다르므로 다양한 사람들과 만남에서 서로의 문화를 존중해야 하는 마음 가지기! 라는 메시지도 있었다.

-받아쓰기 꼴등을 한 꼬마와 파티에서 멋진 모자 뽐내기에 일등을 하고 싶어 하는 땅 요정에 대해서도 아이들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좋은 소스가 있었다.

-마지막으로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말, 듣고 싶은 말에 대한 질문을 하며 독서를 마무리 하였다. 첫째 아이는 엄마랑 놀자” / 둘째 아이는 간식 먹자”/ 엄마는 엄마, 이제 좀 쉬어라는 말을 서로 듣고 싶은 말이라며.... 깔깔깔~ 각자의 주문을 외워보았다.

 

 

위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멋진모자를찾아서

#김종혁

#최소린

#씨드북

#오늘은놀아도돼

#그림책추천

#그림책#책육아#책스타그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