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네가 사라진 날 ㅣ 당신을 위한 그림책, You
산드라 디크만 지음, 김명철 옮김 / 요요 / 2023년 2월
평점 :
![](https://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23/0301/pimg_7297632153766767.jpg)
🌱
이 책은 이별에 대한 그림책이에요.
며칠 전 갑작스럽게 엄마를 잃고 방황하는 아이를 둔 가정에 대한 영상을 접하게 되었어요.
그 영상을 보면서 갑작스럽게 이별을 했을 때 남은 가족들은 어떤 희망을 품고 살아야 할까? 어떻게 가족들이 받아들여야 덜 힘들까에 대해서 오랫동안 생각해보았어요.
(아직 직계가족과의 이별이 없어서 저도 그 슬픔이 얼마나 아플지 감히 상상할 수는 없지만,
미래의 일을 예측할 수 없듯이 지금의 행복이 영원할 것으로 생각하지 않습니다.)
소중한 존재와의 갑작스러운 이별을 맞이 했을 때 대한 이야기를 한번 해보고 싶었는데,
적당한 책을 찾았어요.
📚『네가 사라진 날』
여우와 늑대는 매우 사이좋은 짝이에요.
둘이 함께 보내는 하루는 항상 빛이 났어요.
그러던 어느 날,
“우리의 오늘을 언제까지나 기억해 줘, 나 내일은 저 별빛이 될 거야”
라고 늑대는 여우에게 말했고, 여우는 그 시간이 그저 좋기만 했지 늑대의 말의 의미를 잘 몰랐어요.
다음날 늑대는 어디에도 보이지 않았습니다.
홀로 남겨진 여우는 사라진 늑대를 찾으려고 애를 쓰며 매우 슬퍼했습니다.
늑대가 없는 곳에서 여우는 암흑 속에서 힘들어하다가 받아들이게 되었습니다.
여우가 아무리 불러도, 찾으려 해도 늑대는 나타나지 않을 것이라고 느꼈지요.
슬픔을 뒤로 하고 여우는 늑대와의 아름다웠던 추억을 되새겨봅니다.
함께 했던 추억은 늘 곁에 남아 있으니 여우는 늑대를 떠올리며 미소지었습니다.
![](https://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23/0301/pimg_7297632153766768.jpg)
✍️
이별이라는 단어는 무척 슬프지만 우리는 누구나 이별을 겪을 것이에요.
나에게 바로 닥친 일이 아니라고 외면하기보다 한 번쯤은 아이와 함께 나눠 보아야 할 이야기에요.
사라진 늑대가 죽었다고 아이들은 인지를 했고, 남은 여우에 대해 감정 이입이 시작 되었어요.
아이들의 가장 소중한 존재 가족! 늑대가 엄마라고 생각되니 아이들도 곧 슬퍼졌답니다.
하지만 저는 말해주었어요.
“엄마의 엄마가(외할머니)가 갑자기 사라진다면 엄마는 매우 슬플 것 같아. 여우처럼 엄마도 고통스럽고 세상이 암흑같고 너무 힘들 것 같아. 외할머니를 그리워하고 고통도 느끼면서 엄청 눈물을 흘릴거야! 그렇게 충분히 많이 슬퍼한 후에는 엄마도 여우처럼 외할머니와의 즐거웠던 기억을 늘 생각할거야. 앞으로 만날 수 없는 곳에 있지만 외할머니와 엄마는 보이지 안흔 끈으로 연결 되어 있거든, 우리 수인이 혜인이가 엄마와 연결된 것처럼 엄마도 외할머니와 연결이 되어 있어, 그리고 언젠가 우리는 다시 만날 거야. 그 믿음으로 엄마는 열심히 살거야! 엄마는 보이지 않지만 할머니가 별빛이 되어 엄마를 늘 지켜보고 있을 거거든,”
😭아이들이게 직접적으로 엄마가 없다면, 하고 말해줄 수 없었습니다.
바로 눈물바다가 될 것이 뻔했거든요.... 대신 엄마와 외할머니의 관계에서 엄마의 진심을 아이들에게 전달해주었어요, 아이들이 엄마의 말을 잘 들어주어 먼 훗 날 겪게 될 이별을 마주했을 때, 덜 힘들어 했으면 하는 소망이 있습니다.
📌아이들이 세상에서 겪을 많은 경험들 중 ‘이별’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어 본 뜻깊은 시간이 되었습니다.
무거운 주제지만 여우와 늑대의 아름다운 이별 이야기!
아이들과 함께 이별의 슬픔과 극복 과정의 이야기를 나누어 보시면 좋을 것 같아 추천합니다.
🏷위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네가사라진날
#산드라디크만
#요요출판사
#이별그림책
#이별극복
#추억
#위로
#당신을위한그림책
#그림책추천
#김명철수의사
#미야옹철
#반려동물
#펫로스
#그림에세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