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히어로즈의 비빔밥 만들기 달콤한 그림책
보람 지음 / 딸기책방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워킹맘인지라 아이들에게 덮밥, 비빔밥, 국밥 등등 한 그릇 음식을 자주 제공해주는 편이다.

야채를 잘 안 먹는 둘째를 위해서 주 1회는 늘 야채 비빔밥을 주는데, 아이가 잘 먹더니 요즘 거부 현상이 나타났다. 아이에게 비빔밥이 얼마나 좋은 재료이며 재미있는 음식인지 알려주고 싶어서 이 책을 선택하게 되었다.

 

고양이 히어로즈의 비빔밥 만들기표지의 캐릭터들이 너무 깜찍하다.

각각의 캐릭터들이 어떻게 비빔밥을 만들까? 우리 아이에게 이 깜찍이들을 어떻게 연계하여 비빔밥을 맛있게 먹게 하지? 하는 마음에 두근두근! 설레이는 마음 잠시 내려놓고, 읽어주기를 시작하였다.

 

면지부터 등장인물, 캐릭터의 이름 소개가 있었다.

두 아이들은 어떤 캐릭터가 좋은지 서로 고르는 재미를!

 

첫째는재미

둘째는무지개

엄마는 또잠캐릭터를 선택한 후 각자가 그 캐릭터로 빙의하여 책을 보기 시작했다.

 

 

고양이 섬마을에서 즐거운 마을살이를 함께 만들어갈 고양이 히어로즈멤버를 10명 뽑겠다는 벽보가 붙었다.

 

오디션 신청을 하기 위해 10마리의 고양이와 1마리의 쥐가 접수를 하였고, 고양이가 아닌 쥐의 참가 접수를 두고 10마리의 고양이는 다수결로 쥐를 참가 시킬지 말지 결정했다.

 

11마리의 참가자들은 비벼비벼 비빕밥심사과제를 받게 되었고 각자의 준비물은 제비 뽑기로 정해졌다.

 

비빔밥을 만드는 순서대로

 

양푼 순무 속노랑고구마줄기, 사자발약쑥 나물, 콩나물, 당근, 호박 나물 준비를 맡은 고양이들이 속속 차례로 등장하며 비빔밥 모습을 갖추었다.

 

그리고 채식하는 고양이를 위해 양푼을 하나 더 준비하여 계란 프라이를 넣은 비빔밥과 넣지 않은 비빔밥 두 종류로 만드는 세심함을 보인 무지개 고양이까지 있었다.

 

마지막 비빔밥을 완성 할 재료! 고추장과 비빔밥!!!

? 고추장을 맡은 고양이가 등장하면서 고추장을 떨어뜨린다.

데굴데굴 굴러 바위 틈 속으로 들어가버리는데....

 

손을 뻗어 꺼내려고 하면 더 깊숙하게 들어가버리는 야속한 고추장...

 

과연 고추장은 완성할 수 있을까?

고양이 섬마을의 히어로즈멤버는 누가 누가 뽑혔을까?

 

 

-비빔밥을 만드는 고양이들이 각자 너무 개성이 뚜렷하여 보는 내내 웃음이 끊이지 않았다.

-비빔밥에 들어가는 재료가 평소 우리가 먹는 재료가 아닌 부분도 있어서 아이들은 이런 거(고구마줄기, 순무, 사자발약숙나물) 넣어도 되냐고 여러 번 되묻기도 했는데, 정해진 재료는 없다고 알려주었다.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재료라면 뭐든 들어가도 좋다고 했더니, 둘째는 소세지를 넣어달라는 요청을 한다. 푸하하... 당했다. ^^;;;

-비빔밥 만드는 순서를 아이들과 한 번씩 되새겨 보았고, 다음엔 비빔밥 재료 준비를 아이들과 함께하며 홈베이킹을 해보기로 약속하였다.

-고양이 섬마을에는 고양이만 살 수 있다는 테두리에서 벗어나 쥐나 토끼 등 다른 동물도 함께 어울릴 수 있음을 말해주었는데, 우리나라에서도 한국인만 거주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문화를 가진 외국인도 함께 살 수 있음을 인지해주었다.

-우리는 각자 가진 재능과 개개인의 능력이 모두 달라서 함께 하게 되면 더 큰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수 있음을 협력과 협동에 대한 이야기 나눔

 

 

위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