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1클래식 1포옹 - 하루를 껴안는 음악의 힘 1일 1클래식
클레먼시 버턴힐 지음, 이석호 옮김 / 윌북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군가의 <1일 1클래식 1기쁨> 책의 서평을 보며 이 엄청 매력적인 책이라고 생각했다. 음악과 관련 분야는 재능이 없을 뿐더러 관련 서적도 전문가가 아니면 내가 볼 수 없는 영역이라는 생각이 지배적이었다보니 늘 지나치기 일쑤였다. 그러던 중 <1일 1클래식 1기쁨>의 서평을 보고 난 후 '아, 저 책이라면 나도 볼 수 있을 것 같은데... 궁금하다. 보고 싶다'라는 생각을 했다.



전작의 '기쁨'이라는 주제와 달리 이번 '포옹'편은 고통과 고립을 견뎌내개 하는 '음악의 힘을 메세지로 담았다.
책의 이야기를 시작하기 앞서 작가의 이야기를 전달하고 싶다.
클레먼시 버틴힐 작가는 급성 뇌출혈로 17일간 혼수상태에 빠졌다고 한다. 코로나 19 팬데믹으로 혼수기간동안 오로지 혼자 치료를 받으며 고통과 외로움의 시간을 음악과 함께 하며 견뎌 냈다. 음악이 그녀의 치료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하는데 , 저자가 직접 '음악의 힘'을 겪고 난 후 집필했기에 선정된 음악 하나하나에 작가의 진정성과 의미가 묻어나 있어 더 특별한 느낌을 주는 것 같다.

작가는 말한다. "음악의 위로가 있습니다. 더욱 강렬하게 마음을 꼭 끌어안는 음악의 힘을 느껴보세요. 오늘의 곡을 듣고, 오늘의 이야기를 읽으면 하루 분량의 따스함이 찾아옵니다. "



월별과 날짜로 목차가 구성되어 있고, 하루에 하나의 클래식 음악과 왜 이 음악을 추천하는지에 대한 이야기가 한쪽에 잘 정리가 되어 있다. (QR코드가 있어 바로바로 추천 클래식 음악을 쉽게 들을 수 있다)




클래식이라는 음악의 장르는 소수만이 즐기는 특별한 음악이라는 생각이 강했기에 어려운 분야라는 인식이 강했는데 추천 이야기를 정독하다보면 "아~ 그렇구나, 빨리 들어보고 싶다" 라는 생각이먼저 든다. 전문가만 알아 들을 수 있는 내용이 아닌 모두가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클래식을 책으로 녹여 냈구나 하는 생각이 들게끔 집필 되었다. (다만, 내공이 부족하여 글과 음악의 매칭이 일치하게 들리지는 않았다. 글 따로, 음악 따로의 느낌도 있었지만 내가 클래식을 듣고 있다는 것 자체가 힐링이었다)

그날 그날 내가 꽂히는 날짜에 해당되는 이야기를 보면 되니 (책의 두께는 상당하지만)전혀 두렵지 않다. 글을 읽지 않고 1일 1클래식만 들어도 '책을 읽었구나! 오늘도 완독 성공!' 이라는 완독의 느낌이 든다. 그리고 나를 위로해주는 음악이 이 책의 주제이기 때문에 편안하게 하루를 마무리하면서 자기 전에 듣기 좋은 것 같다.



*위 리뷰는 윌북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1일1클래식1포옹
#음악서적
#클래식음악도서
#클레먼시버틴힐
#클래식분야베스트셀러
#윌북
#예술분야
#음악책추천
#미자모서평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