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에는 축복을 노래가 좋아 그림책♬
김현철 지음, 최정인 그림 / 스푼북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크리스마스에는 축복을~ 책을 보면서 그동안 들어왔던 익숙한 멜로디가 떠올라 자연스럽게 책읽기 진행이 되지 않았다. 아이들은 엄마가 불러주는 노래에 맞춰 어리둥절 표정~ 이렇게 아름다운 가사와 노래를 내가 망칠 순 없지싶어 원작 노래를 찾아서 들려주었다.(뒷표지에 전곡듣기 QR코드 있음) 아름다운 멜로디에 청아한 아이들의 목소리~ 아이들도 노래가 좋다며 "크리스마스에는 축복을~" 만 무한대로 반복 반복~~ 노래를 충분히 들려준 후 책을 다시 보았다.



아이들에게 가사를 책 속 이야기처럼 읽어주는게 쉽지 않았지만 그림이 너무 가사와 잘 어울려 그동안 인지하지 못했던 노래가사가 머리속에 쏘옥~~그림이 그려지며 <크리스마스에는 축복을> 책을 보며 아이들과 크리스마스날을 기다렸다.

크리스마스에는 축복을
크리스마스에는 사랑을
당신과 만나는 그날을 기억할게요


가사가 정말 아름답다.

모두가 기다리는 그날
함께 할 수 있다는 기대와 희망
소중한 사람과 함께 할 생각에 설레임

이런 따뜻한 마음이 너무 절실히 느껴진다.

아이들에겐 크리스마스가 상징적인 의미가 있는 날이라 당연히 손꼽아 기다리는 날 중 하나일 것이고, 나에게 성탄절이란 어떤 의미일까? 누구와 함께하고 싶은가? 온통 그대 생각뿐인 그날! 이렇게 기다리는 날과 함께 하고 싶은 사람에 대해서 생각해보았는데, 지금 함께하고 있는 가족 이외에는 생각나지 않는다. 그리고 성탄절이라서가 아니라 매일 매일을 우리 가족들과 함께 보내고 싶다는 평범한 일상이 감사하게 다가왔다.



항상 우리가족에게 축복을, 사랑을,
떨어져 있어도 함께 있어도 늘 생각나는 우리 가족들~
언제나 사랑합니다.

가족의 따뜻한 사랑과 소중한 사람과 함께 하는 의미를 다시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아름다운 멜로디는 덤으로 ^^ 감사한 시간 선물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위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크리스마스에는축복을
#김현철
#최정인
#노래가좋아그림책
#스푼북
#크리스마스추천도서
#가족의소중함그림책
#미자모카페서평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