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은경쌤의 초등어휘일력 365 (스프링) - 국어 문학 속 어휘 완전정복!
이은경 지음 / 포레스트북스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올해 첫째아이가 7살이 되었으니 글이 많은 줄글책으로 점프하면 좋겠다는 생각을 꾸준히 했었다. 나의 바램과 달리 아이는 여전히 그림책을 좋아했다. 그래도 흥미있는 약 100쪽 내외의 저학년 창작동화 책을 보여주었을 때는 처음 시작이 어려웠지만 '빠져들고 나면 곧 잘 보는구나!'하며 확인 할 수 있는 시간들이었다.



아이가 책이든 영상이든 몸소 체험하는게 많아지면서 모르는 어휘, 궁금한 단어에 대한 호기심이 증폭하고 있음을 느끼고 있다.

가장 최근에 나에게 물어보았던 단어는 '면회'와 '맥박'!
병원 관련 컨텐츠에서 위 두 단어가 등장했고, 아이는 곧바로 나에게 질문을 던졌다.

독서도 매일 하고 있지만 아이를 위한 간단한 '어휘집'이 너무나 필요하다고 느낀 요즘이었는데, <이은경쌤의 초등어휘실력 365> 일력이 시의적절하게 나에게 왔다.

-탁상달력 형태
-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어린이가 좋아하는 문학 속 다양하고 흥미로운 어휘를 제공
-이은경 쌤 특유의 친근한 위로와 응원



☆ 이은경 작가님은 초등 아이들을 가르치면서 책을 만나도 그것을 제대로 읽지 못하는 것에 안타까움을 느껴왔다고 한다. (책을 보면 자꾸 뜻 모를 단어가 툭툭 튀어나와 재미가 반감되고 결국 책에 마음을 붙이지 못하게 된다는 것이 그 이유라며...) 아이들이 읽어봤을, 읽어봤으면 싶은 문학 작품 속에서 다양한 어휘를 찾아내어 따뜻한 응원의 메시지와 함께 준비했다. 어휘 하나만 알고 끝나지 않도록 어원, 유의어, 반의어, 예문을 담아냈다.

작가님의 따뜻한 응원이 있어서 매일 매일 보고 싶은 일력이다. 이 도서를 배송 받고 나서 매일 매일 첫째 아이 등원 전에 함께 낭독한다. 일력보기를 우리집 루틴으로 확실하게 자리 잡아 놓고 싶을만큼 유용한 일력! 올해는 낭독을, 내년엔 필사로~~ 매년 반복해서 돌려볼 수 있어서 또 한번 일력에 반하였다. 다들 일력 하나 구매 혹은 선물 하세요~~~ ♡



위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읽고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이은경쌤의초등어휘일력365
#이은경
#초등어휘
#일력
#매일글쓰기
#초등도서추천
#도서선물추천
#미자모서평단
#포레스트북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