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o? special 손흥민 - 개정증보판 who? special
강진희 지음, 김광일 그림, 안광필 감수 / 다산어린이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02년 월드컵 이후로 다시 축구 경기 소식을 챙겨보는게 '손흥민선수'의 관련 기사이다. 손흥민 선수가 박지성에 이어 유럽에서 잘 하고 있구나~ 하는 정도로만 알고 있었지 크게 관심이 없었는데, 유튜브 채널에서 손흥민 선수를 한 두번 봤던게 알고리즘에 소환되의 꼬리에 꼬리를 물면서 빠져들게 되었다. 그렇게 나의 손흥민 선수에 대한 관심이 시작되면서 토트넘 경기 일정, 경기 결과, 골 득점까지 챙겨 볼 정도로 팬이 되었고 손흥민 선수가 어떻게 지금의 자리까지 올라가게 되었고, 현지에서도 많이 사랑 받는 선수가 되었는지 그 누구보다도 잘알게 되었다. 내가 현재까지도 진행형으로 좋아하는 '손흥민'축구선수의 어린시절 이야기부터 축구에 대한 도전과 성취, 성장과정등을 어린이들을 위한 만화로 출간 되었다니 너무 기쁜 마음으로 책을 받아보았다.



아이들은 손흥민 선수를 '엄마가 좋아하는 축구 선수'로만 알고 있다. 다산어린이의 <Who?>시리즈로 아이들과도 엄마가 손흥민 선수를 좋아하는 이유, 그리고 그를 응원하는 이유, 많은 사람들이 손흥민에 열광하는 이유 등등 함께 나눌 수 있는 이야기거리가 생겼다는 사실이 이 책의 가장 큰 좋은 점이 아닐까 싶다.

-손흥민 선수의 어린시절부터 지금의 득점왕 타이틀을 달기까지 성장과정
-중간 중간 만화가 아닌 줄글로 된 통합 지식 플러스
-꿈은 국가대표, 롤 모델을 호날두
-아버지와의 혹독한 훈련 및 끝없는 연습
-독일 유학 및 세계 무대 데뷔
-독일 유소년 팀 계약 후 적응( 언어 배우기)
-토트넘으로 이적 후 다시 적응
-아시안게임 금메달
-21-22 프리미어리그 공동 득점왕



위 이야기가 모두 이 책에 담겨있다. 손흥민선수의 꿈에 대한 도전과 끈기, 노력, 목표달성이 아이들의 마음을 충분히 꿈틀 거릴 수 있는 무언가를 선사해주었다. 아이들이 얼른 자신들이 좋아하는 것을 발견하여 그 꿈을 위해 한 발짝 한 발짝 다가갔으면 좋겠다. 아직은 어려서 활동지를 비워 뒀지만, 꿈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볼 때쯤 다시 다산어린이의 <Who?>시리즈를 슬쩍 옆에 놔줄 계획이다. 꿈을 향해 멋지게 노력 중인 우리 모든 어린이들에게 이 책을 적극 추천하며 리뷰를 마무리해본다.



위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읽고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who시리즈
#SON
#다산어린이
#Who_speacial_SON
#축구
#손흥민
#도전과노력
#위인전
#성장일대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