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언스 2023 - 내셔널지오그래픽 키즈 내셔널지오그래픽 키즈 사이언스
내셔널지오그래픽 키즈 지음, 이한음.김아림 옮김 / 비룡소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비룡소에서 '내셔널지오그래픽 키즈' 출간 책은 잘 안다고 생각했는데, 지인의 집에서 2022년 올해의 토픽 책을 처음 접하고 깜짝 놀랐었던 기억이 있다.
2023년 한 해 동안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할 필수 지식과 최신 정보를 두루 모은 <내셔널지오그래픽 키즈 사이언스 2023>, 이 책은 전 세계 28개국에서 23개 언어로 발간되는 최고의 다큐멘터리 매거진 「내셔널지오그래픽」의 어린이 책 출판 브랜드 ‘내셔널지오그래픽 키즈’의 간판 도서라고 한다. ( 이 좋은 책을 왜 그동안 몰랐을까? 이제라도 알아서 다행이다~ 라며 안도의 한숨을 쉬어본다)



우리집 첫째는 7살이고, 유아기부터 자연관찰책을 좋아했다. 동식물, 바다생물, 우주관련 이야기에 매우 흥미가 있는 아이이다. 아이에게 내셔널지오그래픽 월간지를 구매해줄까 생각했지만 아이의 눈높이에 맞지 않은 듯해서 구독을 미루고 있었다. 가끔 도서관에 방문하게 되면 구독된 잡지를 간간히 보는 정도에 그쳤었다. 내셔널지오그래픽의 고퀄리티 사진만 보더라도 아이에게 칭찬을 하며 '내셔널지오그래픽' 에 친해지기를 바라는 중이다. 월간지를 구독하기엔 이르고, 책은 봤으면 하는 마음이 컸는데, 이렇게 엄마마음에 쏙 드는 책을 만나 기분이 좋다.

-2023년 올해의 토픽
-플라스틱 제로
-동물의 세계
-우주와 지구
-탐험과 발견
-게임과 퍼즐
-우리를 행복하게 하는 20가지
-문화와 생활
-과학과 기술
-생태와 자연
-역사와 사실


-세계의 지리

12개의 큰 주제 속 관련 컨텐츠들이 잡지형태로 담겨있다. 고퀄의 사진, 한 눈에 알아보기 쉬운 제목, 적당한 설명까지!!! 주제들도 내용들도 두루두루 배경지식을 넓히기 좋은 소재들이다. 아이가 모든 내용을 정독하길 바라지는 않고, 관심 있는 부분을 보고 그 내용이 다른 독서로 확장되면 좋을 것 같다. 사실 책 속의 사진과 큰 제목만 보고 넘어가더라도 그것만으로도 만족스럽다.
초등 저학년부터 고학년까지 모두 보면 좋을 내용들이 담겨있어서 어디서부터 어디까지 어떤 내용을 소개해주면 좋을지 고민이 많이 되는데.... '내셔널지오그래픽'좋은 거 아는 분들은 꼭 한 권은 구비해두고 오래오래 보길 추천한다.



과거와현대, 동물과 사람, 세계와 문화, 행복, 신화와 종교, 과학과 기술, 역사와 사실, 세계 각국의 나라 등의 알찬 내용과 구성!! 월간지 구독하기 전에는 이렇게 매년 년도별 사이언스를 구매 하게 될 것 같다.

🏷 위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사이언스2023
#내셔널지오그래픽
#비룡소
#2023년
#올해의토픽
#초등학생추천책
#최고의사진
#신간
#어린이교양서
#어린이지식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