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일러스트 매거진 아노락(Anorak) : 가족 - ISSUE 4
아노락 코리아 편집부 지음, 김미선 옮김 / 아노락코리아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난번 여름 2호 친절편에 이어 4호 가족편도 함께 하였다. 지난 2호는 7살 첫째와 거의 모든 부분을 함께 했고, 5살 둘째는 색칠하기만 거드는 정도였다.  하지만 이번 아노락 매거진 4호를 하면서 몇 개월 사이 둘째의 눈부신 성장을 확인 할 수 있는 지표가 되었다.

4호에는 어떤 내용이 담겨 있을까?

그림, 이야기, 놀이, 퀴즈 등의 구성으로 '가족'에 관한 이야기가 있다. 가족의 구성원, 가족을 향한 마음, 사랑을 주고 받는 방식, 가족과 관려된 재미난 표현 등등

- 요리교실_ 달콤한 초콜릿 무스 만들기
-언어의 표현_다른 뜻을 숨기고 있는 말(입이 짧다, 발이 넓다, 귀가 얇다)
-가족이란? 아빠, 엄마, 나, 동생 -> 7살 첫째의 답변
-패밀리타운의 다양한 형태의 가족 ->  첫째는 반려견을 키우자며 끊임없이 날 설득한다.


-아놀락 어린이 미술관
-꼬물꼬물 휴지심을 이용하여 가족 만들기( 휴지심이 없어 평소에 놀이용으로 쓰던 종이컵활용)
-퀴즈_ 미로찾기, 숨은 낱말 찾기
-사랑하는 우리 가족 그리기
-끝으로 하고 싶은 말_ "우리가족 모두 사랑해"

 

역시 다양하고 알찬 구성이다.  책을 본다는 개념보다 재미있는 놀이를 했다는 표현이 더 어울리는 책!  이번 편에서 가장 흥미 있었던 활동은 '휴지심 대신 종이컵으로 우리 가족 만들기' 7살 첫째는 자신만의 아이디어가 넘쳤고, 5살 둘째의 참여도는 100%! 조금도 지루해하지 않고 처음부터 끝까지 만들기를 함께 했다. 완성된 작품으로 아이들은 아빠엄마 역할 놀이까지 재미난 놀이까지 함께 했다. 둘째는 지난 호에서는 언니보다 관심도나 참여도가 낮았는데 가족편은 이렇게 적극적일 수가!!  색칠도, 그림 그리기도, 만들기도, 모두모두 자기가 다 해보려하는 용기와 도전!  끝까지 완성하는 끈기까지 칭찬을 안 할 수 없었다. 첫째도 물론 최고!


아노락 매거진과 함께 한 즐거운 활동을 사진으로 남겨본다. 아직도 아노락 매거진을 모른다면 일단 검색부터 한번 해보길 추천합니다. 재미있고 알찬 구성의 매거진이 너 널리 널리 홍보되어 좋은 정보늘 나누고 싶다.

 

 

위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