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말 마녀 네네칫 4 - 우정 망토 변신 마법 양말 마녀 네네칫 4
신현경 지음, 한호진 그림 / 다산어린이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판타지 동화 양말 마녀 네네칫’ 4권 우정 망토 변신 마법

 

1~3권의 내용을 읽지 못 한채 4권부터 정주행!

 

다소 생소한 등장인물의 이름 소개 페이지에서 네네칫, 빅테일, 더스티, 아이샤, 바바티카, 오르간, 럿키! 등장인물페이지를 인덱스로 표시한 후 읽어나갔다.

 

한숨을 쉬면 회오리바람을 불러 일으키는 마법을 가진 네네칫! 네네칫이 다니던 마법 학교가 방학을 했고, 네네칫은 방학기간동안 친구 무니랑 노는 시간으로 계획을 세웠다. 하지만 무니는 바빠서 볼 수 없고, 네네칫은 한숨만 잔뜩 내쉰다. 무니를 만날 방법을 생각해내다가 떠오른 아이디어! 무니랑 나눠가진 우정망토를 멋진 날개로 바꾸는 마법을 부려 언제 어디서나 무니에게 날아가겠다고 다짐한다. 그러나 망토를 날개로 바꾸는 마법을 성공 시키려면 두껍고 무거운 책을 읽고 공부를 하고, 새 마법 주문과 가루까지 개발해야 한다. ‘우정 망토 변신 마법을 생각하며 포기하고 싶은 마음을 가다듬고 네네칫은 공부하며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하지만 이렇게 순조롭게 이야기가 흘러가지 않고 역시 갈등 인물이 등장한다. ‘바바티카라는 마법 학교 교장인데, 네네칫과 친구들을 해치려고 하는 인물이다. 네네칫이 선택받은 마녀라는 사실이 몹시 못마땅한 인물! 그래서 네네칫의 마법을 방해하는데.... 네네칫은 우정 망토 변신 마법에 성공할 수 있을까? 결말은 책으로 보길 권장합니다. ^^;;

 

마녀가 나오는 판타지 동화책을 여러 권 봤었지만 네네칫은 또 다른 이야기로 상상력을 풍부하게 만드는 책인 듯 하다. 내가 4편을 먼저보아서 그런지 앞서 1~3편의 내용이 너무 궁금하고, 특히 바바티카라는 인물에 대해서 궁금증이 폭발할 지경이다. 4편의 내용을 읽고 짐작은 가지만 세세한 이야기를 들어보고 싶다. 4편에서 만난 네네칫은 변신 마법 공부도하고 , 친구를 지키기 위해 뭔가 노력하는 마법 소녀로 그려지고 있다. 그 전에 네네칫은 어땠을까? 마법은 어느정도 부릴 수 있는 아이일까? 시리즈로 넘어갈수록 네네칫의 마법은 발전하고 있는 것일까? 등등 궁금증이 꼬리에 꼬리를 물고 따라온다. 아마도 이 책을 덮고 나면 아이와 함께 1~3편 내용을 알기 위해 책 구매를 하고 있을 듯 소장가치 충분하고 매력이 있는 책임에 틀림이 없다.

 

단순히 판타지 내용으로 끝나지 않고, 네네칫의 성장기도 확인 할 수 있다.

-네네칫은 우정 망토 변신 마법이란 말을 듣자마자 포기하고 싶던 마음이 싹 사라졌어요. (p39)

-"좋아! 그럼 나는 펄펄 가루를 만들면 되겠네? 이름이 생기니까 아이디어가 막 떠올라!“ (p52)

 

원하는 목표를 이루기 위해 필요한 마법을 스스로 생각하고 완성하려 노력하는 모습은 아이들에게 도전과 모험 정신, 용기를 북돋아 준다.

4권 마지막 내용을 보면 위험에 빠진 무니를 위해 두렵지만 용기를 가지는 네네칫을 만날 수 있다. 그 이야기에서 위험에 처하더라도 친구들이 도와줄 거란 믿음과 친구들의 깊은 우정을 느낄 수 있다.

 

네네칫과 친구들의 믿음이 있는 우정을 우리 아이들도 꼭 느껴보았으면 좋겠다.

 

재미있는 줄글 책, 판타지 동화, 우정 이야기, 상상력을 풍부하게 자극하는 양말 마녀 네네칫책을 초등 저학년 어린이들에게 추천합니다.

 

위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네네칫은 ‘우정 망토 변신 마법’이란 말을 듣자마자 포기하고 싶던 마음이 싹 사라졌어요. - P39

"좋아! 그럼 나는 펄펄 가루를 만들면 되겠네? 이름이 생기니까 아이디어가 막 떠올라!" - P52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