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다아아! - 2022 칼데콧 아너상 수상작
코리 R. 테이버 지음, 노은정 옮김 / 오늘책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와 함께 책육아를 하겠다고 다짐하고나서 전집 이외의 책은 어떤 책을 보여줘야 할지 잘 몰랐다. 어떤 그림책이 좋은지 판단이 안선다면 수상작을 중심으로 사서 보라는 전문가의 조언에 따라 칼데콧 아너상’, ‘볼로냐 가라치상’, ‘뉴베리상등등 각종 수상작 중 스테디셀러 책을 중심으로 구매를 했었다. (현재는 어떤 책을 구매할지 고민하지 않아도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책을 척척 고를 수 있는 수준이다.)

 

간다아아!책은 2022 칼데콧 아너상 수상작으로 그림과 이야기 모두 사랑스러운 물총새의 산뜻한 도전을 담은 그림책이다.

 

책을 아직 못 보신 분은 유튜브에 북트레일러로 책 소개 영상이 있으니 참고하길 바란다. 영상만 보고도 다음에 이어질 이야기가 궁금해지고, 책 소장 욕구가 뿜뿜 샘솟을 듯싶다.

 

이야기

엄마가 없는 둥지에서 주인공 막내 멜(물총새)은 훨훨 날아보고 싶어졌다. 겁나지만 둥지 밖으로 몸을 던졌고, 아래로 떨어지면서 다양한 동물 이웃들을 만난다. 떨어질 때 만나는 이웃들은 저마다 멜을 구해주려고 발버둥 치지만 이내 놓치고 만다. 이때 아기 멜의 표정과 이웃들의 표정에 주목하여 보면 좋을 것 같다. (멜은 겁나기는커녕 아주 편안하고 만족하는 표정이지만 다른 친구들은 안절부절못하는 표정이 웃음을 자아낸다) 그렇게 날개한번 펴보지 못하고 멜은 물속으로 풍덩!” 빠지게 되는데..... 물속에 들어가 멜은 어떻게 되었을까? 그리고 멜은 날개를 펴서 비행에 성공했을까? 다음 이어질 내용을 모두 알려주고 싶지만, 아직 책을 보지 않은 분들을 위해서 !” 줄이겠다.

 

책에서 얻을 수 있는 메시지

-막내 맬의 첫 비행 도전에 대한 용기와 자신감

-멜의 도전을 바라보며 도와주려는 다양한 이웃

-멜의 도전을 응원하는 이웃의 따뜻한 마음

 

아이들은 처음 도전해야 하는 것들이 많다. 이 그림책은 도전하는 용기를 얻고, 자신감을 배울 수 있는 책이다. 늘 성공만 하는 것이 아니라 실패도 할 수 있고, 실패했다가도 다시 도전하면 성공하기도 한다. 그리고 성공을 위해서 주변에 끊임없이 걱정해주고 도와주고 응원하는 주변인들이 많다는 것을 알려준다. 아이가 태어나 처음 기어 다닐 때, 걸을 때, 어린이집을 갈 때, 유치원에 갈 때 등등 매번 새로운 도전을 할 때 우리는 아이 곁에서 다치지 않도록 걱정과 보호를 해주며 성공을 위해 응원을 아끼지 않는다. 그런 첫 도전에 대한 과정을 그림책 한권에 아주 사랑스럽게 담았다. 아이의 도전에 엄마 아빠가 언제나 함께 했었고, 응원 했었고, 실패해도 괜찮다는 말을 아이에게 전해주었다. 꼬물꼬물 조그만 우리 아가가 이렇게 많이 성장한 모습도 뭉클했고, 엄마는 언제나 너의 도전을 함께 할 것이며, 응원한다는 메시지를 가득 담아 아이에게 전달하면서 울컥하기도 했다. 이 책으로 아이의 성장과 도전, 응원을 함께 이야기 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역시 그림책의 힘은 위대하다. 우리 아이의 어린시절 소중한 추억들을 함께 꺼내어보며 도란도란 이야기 할 수 있는 독서 시간이 참 좋다.

 

오늘책에서 책만 무상으로 제공받아 직접 책을 읽고 주관적 작성한 후기입니다

 

"겁나, 그래도 한번 해볼테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