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빈, 중독이 뭐야? - 자기조절력을 키우고 ADHD를 예방하는 그림책 로빈 시리즈 1
이현서 지음 / 북스케치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독 키워드로 마법사 '로빈'과 고양이 '라라'가 알려주는 이야기 책이다.

 

 '중독'이 뭐야? 에서는 간식을 멈출 수 없는  '라라'와 영상 시청을 멈출 수 없는 '치치'가 등장하며 '중독'에 대해서 알려준다.

 

중독이라는 단어가 아이한테 어려울 수 있는데  '멈추고 싶은데, 멈출 수 없는 것'이라는 말로 쉽게 알려주고 있다. 아이들과 각자 중독 된 것이 있는지 이야기 하는 시간을 가졌다아빠는 '폰 중독', 엄마는 '책 중독', 첫째는 '영상시청 중독', 둘째는 '간식 중독'이라며  그동안 '머리는 그만해야지' 했는데, "중독이가  찾아와서 못 멈추었구나!" 하며 우리는 눈에 보이지 않는 중독을 잡아서 쓰레기통에 버리는 시늉을 했다. 그리고 영상을 볼 때는 타이머를 맞추어 정해진 시간만큼만 보고, 간식도 정해진 양만 먹기로 다짐했다!!!

 

알고 있지만 아이들에게 설명이 어려운 단어 중독!! 우리 5, 7세 아이들에게 적절하게 이해하기 쉬운 글과 그림으로 공감대를 끌어냈다. 단순히 배우는 지식책의 느낌이 아니라 이야기를 통해 내 경험을 통해 자연스럽게 아이의 감정과 상대방의 입장을 생각해 볼 수 있는 책이라서 매우 만족스러운 책이었다. 내가 책을 한 번 읽어준 후 아이들이 스스로 찾는 책이 되었다. 처음 책을 읽어준 날 아이들은 잠자리 독서까지 하루에 4번은 봤던 거 같다.^^

 

책의 이야기가 끝난 후 마지막 장에는 아동심리치료·놀이심리상담사 김초희 선생님이 전하는 이렇게 읽어주세요설명이 수록되어 있으니 부모가 먼저 이 부분을 읽고 난 후 아이들에게 읽어주면 더 없이 좋은 책!!

 

~7세 아이를 둔 부모님들께 꼭 추천하고 싶은 책!!! 중독, 저축, 집중, 양보가 어려운 아이들은 꼭 보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