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빈, 저축이 뭐야? - 참을성을 키우고 ADHD를 예방하는 그림책 로빈 시리즈 2
이현서 지음 / 북스케치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축'이라는  키워드로 마법사

'로빈'과 고양이 '라라'가 알려주는 이야기 책이다.

 

 

'저축'이 뭐야? 저금통에 저금 하는 건 알면서 '저축'이라는 단어는 생소한 아이들돈을 모으는 이유를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대화형식으로 볼 수 있다. 내가 어릴 때, ‘의 중요성을 일찍 깨우쳐주신 부모님 덕분에 근검절약하며 생활하고 있는데, 우리 아이들에게는 절약과 돈의 중요성을 알려주는 게 쉽지 않다. 뭐든 카드로 소비하는 일이 많다보니 아이들은 현금보다는 카드에 익숙하고, 카드를 내밀면 언제든지 원하는 걸 살 수 있다고 생각한다. 또 필요한건 그때그때 내가 사주기도 하니 저축의 필요성에 대해서 크게 깨닫지 못하고 있는 편이다. 로빈 시리즈 책을 통해서 조금씩 경제관념을 심어줘야 할 것 같다.

 

알고 있지만 아이들에게 설명이 어려운 키워드 저축!! 우리 5, 7세 아이들에게 적절하게 이해하기 쉬운 글과 그림으로 공감대를 끌어냈다. 단순히 배우는 지식책의 느낌이 아니라 이야기를 통해 내 경험을 통해 자연스럽게 아이의 감정과 상대방의 입장을 생각해 볼 수 있는 책이라서 매우 만족스러운 책이었다. 내가 책을 한 번 읽어준 후 아이들이 스스로 찾는 책이 되었다. 처음 책을 읽어준 날 아이들은 잠자리 독서까지 하루에 4번은 봤던 거 같다.^^

 

책의 이야기가 끝난 후 마지막 장에는 아동심리치료·놀이심리상담사 김초희 선생님이 전하는 이렇게 읽어주세요설명이 수록되어 있으니 부모가 먼저 이 부분을 읽고 난 후 아이들에게 읽어주면 더 없이 좋은 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