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빈, 집중이 뭐야? - 집중력과 주의력을 높이고 ADHD를 예방하는 그림책 로빈 시리즈 3
이현서 지음 / 북스케치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집중이 뭐야? ‘집중이라는 단어에 대해서 아이들도 알고는 있다. 하지만 나에게도 집중이 뭐냐고 물었을 때 뭐라고 설명하면 좋을지 적절한 설명이 떠오르지 않았다. 책에서는 한 가지를 보고, 듣고, 읽고, 느끼고, 생각하는 거야.”라고 명쾌하게 말해준다. 우리가 집중을 하려면 딴생각을 하지 않아야 하는데 여기서 집중을 방해하는 녀석을 용용이라고 칭하여 용용이가 찾아왔을 땐 몸이 배배 꼬이고, 자꾸만 다른 곳으로 눈이 간다고 되어 있다. 우리가 집중을 하고 싶은 일은 무엇인지? 그리고 생활 속에서 집중하고 싶은 데 용용이가 찾아와서 방해할 땐 몸이 어떻게 반응했는지에 대해서 이야기 해 보았다. 나는 일하면서 집중 했을 땐 전화 소리도 못 들었다고 말했고, 용용이가 왔을 때는 집에 있는 우리 딸 생각이 나서 힘들었다고 말했다. 그랬더니 아이들도 유치원 수업시간에 집중하고 싶은데 용용이가 방해해서 졸렸다는 아이, 집에 있는 과자가 생각나서 힘들었다는 아이들^^ ‘집중에 대해서도 한방에 이해 성공!!!

 

알고 있지만 아이들에게 설명이 어려운 단어, 집중!! 우리 5, 7세 아이들에게 적절하게 이해하기 쉬운 글과 그림으로 공감대를 끌어냈다. 단순히 배우는 지식책의 느낌이 아니라 이야기를 통해 내 경험을 통해 자연스럽게 아이의 감정과 상대방의 입장을 생각해 볼 수 있는 책이라서 매우 만족스러운 책이었다. 내가 책을 한 번 읽어준 후 아이들이 스스로 찾는 책이 되었다. 처음 책을 읽어준 날 아이들은 잠자리 독서까지 하루에 4번은 봤던 거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