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미줄 줄넘기 - 2022 문학나눔 선정도서 초등 저학년을 위한 책이랑 놀래 4
신원미 지음, 홍그림 그림 / 마루비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첫째의 최애 동물 <토끼>
토끼가 줄넘기를 한다고?!
잠시 우리 첫째 이야기를 먼저 하자면, 첫째는 5세부터 유치원에서 줄넘기를 배우고 있다. 실력이 초급단계이지만 잘하고 싶은 마음은 넘치는데...실력이 마음처럼 늘지 않아 속상해 한다. 6세 때는 유치원에서 줄넘기 대회가 있었다. 마음은 금은동 메달을 타고 싶지만, 잘 안되니 연습 할 때마다 운동시간이 싫다며 나에게 힘들다고 했다. 스트레스받는 아이에게 짐을 지우기 싫어서 대회날에 유치원 결석을 하고 나와 재미있는 시간을 보냈었다. 대회가 끝났으니 아이는 줄넘기 하는데 더이상 스트레스를 받지 않았고, 주말 날씨 좋은 날은 가끔 부담없이 줄넘기 연습도 했다.



아이에게 의미가 있는 '토끼'와 '줄넘기'가 책의 제목으로 등장하니 호기심 발동!! 어떤 내용일까? 두근두근♡

숲속마을에 친구들의 줄넘기 대회가 열렸다. 메뚜기, 캥거루, 돼지, 꼬꼬닭, 곰까지 참가했는데 참가하지 않은 토끼가 궁금한 친구들이 묻는다. "넌 왜 이 대회에 참가 안 했니?"
"줄넘기는 나한텐 너무 쉬워서 시시해!"라고 대답한다.
하지만 우승트로피를 본 토끼는 내년엔 꼭 내가 트로피를 탈거야! 하며 다짐하게 되고 자신에게 맞는 줄넘기줄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한다. 우여곡절 끝에 질기고 탄탄하며 가벼운 거미줄을 찾게 되고 줄넘기를 연습하게 되는데... 다시 시련이 찾아온다. 생각처럼 잘 되지 않는 줄넘기! 쉬워보였지만 막상 해보니 어려운 줄넘기! 금방 포기하고 싶은 줄넘기! 토끼는 힘든 상황에서 실패와 도전, 성공을 맛 보는 청개구리를 보게 된다. 그리고 자신을 돌아보며 다시 줄넘기 연습에 도전하는데...과연 토끼는 우승트로피를 거머쥘 수 있을까? ^-^



줄넘기를 잘하기 위한 방법은 '꾸준한 연습'이었다. 그러나 토끼는 쉬운방법을 찾아 다니며 중요한 것을 마지막에 깨닫게된다.
삶은 늘 토끼같은 갈망, 용기, 도전, 실패, 포기 혹은 다시 또 도전! 인 것 같다.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한 방법은 끈기와 노력, 도전하는 용기임을 우리 첫째가 토끼처럼 깨닫길 바란다. 무엇이 되었든 '꾸준한 노력의 참맛'을 맛보길 바라며, 우리 아이의 줄넘기 연습도 다시 시작해보아야겠다.
꾸준한 노력이 필요한 친구들, <거미줄 줄넘기> 함께 보아요♡♡♡

이 리뷰는 마루비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거미줄줄넘기
#신원미작가
#홍그림그림
#마루비출판사
#마루비책이랑놀래
#도전
#끈기
#노력
#용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