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갈 수 있어 키다리 그림책 67
현이지 지음 / 키다리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병"에 이어 "나 혼자병~" 5세, 7세 두 아이들은 스스로 해보겠다는게 참 많다.

'스스로했으면~' 하는 일들은 모두 엄마에게 떠 넘기고,

'이건 내가 도와줘야하는데' 싶은 일들은 "내가내가" 를 외치는 아이들....

점점 성장하는 아이들을 위해 내 역할을 조금씩 아이가 스스로 하게끔 도와주는 것도 나의 몫이지만 내심 걱정이 앞선다.

과연 잘 할 수 있을까? 🤔
내가 도와줘야하지 않을까?

그러던 와중 만나게 된 <혼자 갈 수 있어> 그림책.📚

하원을 도와주는 할아버지를 두고 혼자 집에 가보겠다는 아이!

나는 내심 킥보드 타고 혼자 가는 아이가 무척이나 걱정이 되었다.

하지만 걱정은 또다른 걱정만 낳을 뿐!!!

아이는 생각보다 씩씩하고 밝고 긍정적이다.

내가 원하는 것을 시도할 때, '넘어지면, 일어서면 된다.' 는 아이의 단단한 마음을... 혼자서도 충분히 할 수 있다는 아이의 마음을 걱정 할 것이 아니라 응원하고 지지해줘야겠다!!

아이의 씩씩한 모습을 우리 아이도 배웠으면...^-^

아이들과 너희는 "혼자 집에 갈 수 있어? " 하고 물어보았다.

첫째는 "멜론이지~(물론이지)"
둘째는 "안돼! 위험해~"

그래~ 이렇게 천천히 조금씩 조금씩 원하는 것을 시도해보자! 엄마는 너희를 기다려줄게! 응원하고 지지해줄게!!!

* 이 리뷰는 키다리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