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와 글을 못 읽는 늑대 상상그림책 3
티에리 로버에흐트 지음, 필립 구센 그림, 이화연 옮김 / 옐로스톤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표지를 넘기자마자 면지부터 이야기가 시작된다.  주인공 조에는 그녀의 방 안 침대에서 "공주와 글을 읽지 못하는 늑대"라는 책을 보며 웃고 있다. 방 곳곳을 살펴보면 조에는 '책을 좋아하는구나', '그렇게 깔끔 떠는아이는 아니구나', '공주를 좋아하는구나' 등등 조에가 어떤 아이일지 힌트를 발견하는 재미가 있다. 🔎 

 아이와 함께 "조에는 어떤 아이일 것 같애?" 하고 아이와 질문-답-그렇게 생각한 이유는? 까지 얘기하기 좋은 첫 장이었다. 

 조에와 엄마는 매일밤 잠자리 독서를 했고, 이 날도 역시 엄마가 책을 읽어줬으며  책 이야기가 끝나지 않은 채 조에는 잠이 들었다. 

 펼쳐진 책에서 책안의 주인공인  '늑대'에게 쫓기는 '공주'가  늑대를 따돌리기 위해 책 밖의 세계인 조에의 방에 불쑥 나타난다. 이렇게 다시  책속의 책 이야기가 시작되는데... ^-^ 

 공주는 늑대에게 잡히지 않으려고 조에의 방에 있는 다른 책 속에 숨었다고 늑대역시 숨어 있는 공주를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장면들이 나온다. (공주가 숨어 있는 곳을 찾기 위해 늑대가 갑자기 글 공부를!? 내용을 다 말해버리면 안 될것 같아 상상에 맡기겠다.)

 그림책을 보면 나도 모르게 그림속으로 빨려들어가 책속 주인공이 되어보는 상상을 가끔씩 해보았지만, 이렇게 책속의 주인이공이 내가 있는 세계로 나온다는 상상은 해본 적이 없었던 것 같다. 현실과 상상을 넘나드는 책 속의  책 이야기라더니...차례로 한 페이지  한 페이지 보다가 다시 돌아가서 이전 페이지  확인하고 또 확인하며 아이들이 자꾸 뭔가를 발견한다! 우리 아이들이(7세, 5세) 그림에 매료되어 책 속과 책 밖을 넘나들며 쉴새없이 재잘재잘~ 

 마지막 페이지도 뒷 표지 면지이다. 처음 시작페이지와 끝 페이지 비교하는 재미도 다시 확인해 볼 수 있었다. 

시작부터 끝까지 잠자리독서로 시작해서 잠자리 독서로 끝나는 조에의 모습!  그림책은 끝이 났지만 아이들과 나의 대화는 계속 이어 나갔다. 

 "조에는 다시 책을 보다 잠들 것 같애. 그럼 다시 늑대와 공주의 이야기가 시작되는거 아니야? 이번에는 어떻게 전개 될까?"  물음을 던지며 우린 또 쉴새없이 폭풍 수다 한마당♡  

 상상력을 무한히 이끌어 낼 수 있는 소재의 책이라서 너무너무 특별했다. 공주를 사랑하는 둘째가 " 엄마, 이 책 사주셔서 감사합니다~" 인사말도 해주고!! 책을 통해 우리아이의 마음성장도 확인 할 수 있었던 귀중한 시간이었다. 

 이 리뷰는 옐로스톤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읽고,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