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EA : English for Everyday Activities 일상활용 이디엄편 EEA : English for Everyday Activities 한글판
Thomas Hong 지음 / Compass Publishing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 교재 베스트 셀러로 유명한 EEA, 나도 나의 영어공부(스피킹)실력을 높이기 위해 EEA일상표현 낭독편을 구매했었다. 낭독편에 이어 작년에 서바이벌편이 나왔었는데 올해는 이디엄편이 출간되었다. 이번 이디엄편은 6개의 섹션으로 구성이 되어있고 역시 50일 동안 책을 1회독 할 수 있는 분량으로 만들어졌다. 그리고 이디엄(Idom) 말 그대로 숙어표현을 중심으로 원어민들이 실제로 자주 사용하는 표현을 책 속에 녹아 내렸고, 간단한 영어 회화를 할 수 있도록 부담 없는 분량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디엄은 교재 학습과 스터디부스터(스피킹트레이닝 앱) 두 가지로 체계적으로 학습 할 수 있다.

 

-교재에서 일상생활 대화표현에서 주요 이디엄 표현학습 -> 주요 이디엄 표현을 활용한 예문을 학습 -> Review Tests로 이디엄 암기 체크

-스터디부스터(스피킹트레이닝 앱)에서 유명 인기 강사(바나나쌤) 인강학습으로 이디엄의 다양한 쓰임새 이해 -> 다양한 액티비티를 통해 이디엄 암기 -> 롤플레잉 액티비티로 원어민과 대화하듯 이디엄 표현 연습

 

요즘은 영어공부도 책으로만 하는 시대는 지난 것 같다. 전용 학습 앱을 다운 받아 교재 속 쿠폰을 등록하고 강의도 손쉽게 보고, 듣고, 말하면서 복습을 하고, 나의 목소리도 녹음하여 들어보면서 배운 내용을 체계적으로 복습 할 수 있도록 잘 만들어져 있다. 무엇보다도 하루 하는 분량의 양이 작고 시간도 30분만 투자하면 부담없이 꾸준히 할 수 있도록 완독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EEA의 가장 큰 장점은 스터디부스터앱이 아닌가 싶다.

앱을 열면 날짜별로 7가지 학습 단계 있다. Lecture - Intro-Word lash - Word Check - Gap Fill - Sequence telling - Role Playing 바나나쌤의 인강-주요 문장 간단하게 한 번 더 듣기-단어카드를 통해서 영단어 뜻 확인-단어와 뜻 매칭-빈칸채워 문장 완성하기 및 녹음-제시된 단어를 조합하여 문장 만들기-대화문에서 원어민 음성과 역할놀이(역할바꾸기 가능) 및 내 목소리 녹음하여 듣기 까지 한번에 체득할 수 있는 과정이 담겨있다. 혼자서 영어공부 및 회화 연습하기에 최고의 앱이 아닐까 싶다. 이제 시작 단계라서 50일까지 완독하기까지 꾸준히만 한다면 충분히 해볼 만한 교재라고 생각한다. 나는 올해가 가기전까지 총 7회독을 해볼 생각이다. 처음엔 시간이 조금 걸리겠지만 1회독에서 2회독, 3회독....갈수록 점점 시간이 단축되지 않을까 예상하고 정말 하루 30분으로 이디엄편을 완전 정복하고 싶다. 나처럼 영어회화에 있어서 자신감이 없고 혼자서 공부하기 힘든 분에게 EEA 일상활용 편을 추천하고 싶다.

 

이 책은 출판사에서 기증을 받아 객관적으로 쓴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