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처음부터 시작하는 어션영어의 진짜 기초영어 - 알파벳부터 파닉스, 단어, 문법, 패턴, 회화까지 한 권에 ㅣ 어션영어의 진짜 기초영어
어션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0년 9월
평점 :
유튜브가 불러일으킨 일상의 변화는 실로 엄청납니다. 저에게는 배움의 영역이 특히 그러합니다. 직접 대면하기 어려웠던 숨은 고수들의 영상을 통해 배우고 성장할 수 있다는 것, 제가 생각하는 유튜브의 가장 큰 장점입니다. 영어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저는 영어를 제법 재미없게 배웠거든요. 하지만 유튜브 영상을 통해 영어를 향한 새로운 관점과 태도를 배울 수 있었고 덕분에 예전과 다른 시선과 접근법으로 영어 실력을 키워나가고 있는 요즘입니다. 다양한 도움을 받았지만 '문법'이 특히 그랬습니다. 지루하고 재미없는 '암기'의 대상이었던 '문법'이 나름의 맥락과 이유를 가진 규칙체계임을 이해하게 되었고 영작과 독해가 한결 가뿐해지기 시작했습니다. 영어 자체에 대한 친근감을 높이고 문법을 향한 거부감을 줄이는 것, 그것이 제가 경험한 영어에 대한 인식전환의 시작이었습니다.
<어션영어의 진짜 기초영어>는 유튜브 영어 학습 채널 <어션영어>의 운영자가 쓴 영어입문서입니다. 제목 그대로 진짜, 진짜 초보자를 위한 영어 기초내용을 담았습니다. 책은 크게 4개의 파트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Intro-왕초보 과정'에서는 알파벳과 발음, 기초문법을 소개합니다. 'Part1-초보과정'에서는 be동사와 일반동사를 활용하여 '나'에 대해 말하는 연습을 합니다. 이 때 나의 기분, 상태, 직업, 위치, 하는 일, 하고 있는 일, 과거에 했던 일, 미래에 할 일 등을 표현해보는 과정에서 형용사, 명사, 전치사명사, be동사, 일반동사 등 주요 문법요소들을 연습함으로써 문법의 기초를 이해하는 기회를 가집니다. 'Part2-기초과정'에서는 Part1에서 배웠던 내용을 다양한 사례에 응용해봄으로써 활용의 범위를 넓힙니다. 'Part4-의문사 없이 질문하고 대답하기'에서는 앞서 배웠던 '나'에 대한 표현을 넘어 실전대화를 위한 회화용 표현들을 배우고 연습합니다. 주로 일상에서 흔하게 사용되는 질문과 대답의 패턴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독학'을 위한 자료가 풍부하다는 점입니다. 우선 유튜브 채널의 운영자가 저술한 책 답게 '어션영어'채널에서 직접 저자직강 해설강의를 들어보실 수 있습니다.
책에서도 직접 연습하고 응용할 수 있는 기회가 빈번하게 주어지죠.
MP3를 다운받아 반복해서 들어보며 연습할 수도 있습니다.
http://www.dongyangbooks.com/reference/reference_010100-view.asp?search_kind=&search_text=&s_header_no=&bidx=11&gotopage=1&bsno=38858
영어 공부를 하고는 싶지만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막막한 분들께, 기초부터 차근차근 독학으로 공부하기를 기대하는 분들께 권하고 싶습니다. 영문법 기초를 익히고 영어에 대한 막연한 거부감을 줄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