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이기적 워드프로세서 필기 기본서 (별책-기출문제집) - 무료 동영상 강의 & CBT 온라인 모의고사 제공 2019 이기적 워드프로세서
이상미.김옥남.진정순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18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컴퓨터 자격증 하나쯤은 갖고 있어야지. 처음 시도해볼만한 것으로 무엇이 적당할까? 그래 워드프로세서. 난이도도 적당해 보이고 실용적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다. 이것부터 딴 뒤에 다른 컴퓨터 자격증으로 범위를 넓혀보자. 일단 시험에 대해서 알아볼까? 대한상공회의소 자격평가사업단 홈페이지를 참조하니 시험의 개요와 응시요강이 확인할 수 있다. 자, 그렇다면 어떻게 준비할지를 고민해보자. 실기에 응시하기 위해서는 필기부터 합격해야 한다. 필기부터 공부하자. 필기 합격을 위해서는 개념을 이해하고 기출문제를 풀어봐야 한다. 적당한 기본서가 뭐가 있을까? 재미있고, 효율적이며, 친절하게 합격을 돕는 교재는 없을까? 그런 고민을 하던 시점에 이 책을 만났다. 영진닷컴에서 나온 <이기적 워드프로세서 필기 기본서 2019>다.

그 동안의 공부경험에 비추어본 바 이 책의 장점은 크게 세 가지다. 재미, 효율성, 영리함이다.
첫째, 재미있다. 낯선 컴퓨터용어로 가득찬 기본서는 쉽사리 지루해질 수 있다. 이 책은 그런 수험생들을 여러모로 배려했다. 우선 매 챕터마다 '그림으로 쉽게 이해하기' 코너를 통해 내용에 대한 직관적 이해를 돕는다. 덧붙인 재치있는 표현들이 피식 미소를 짓게 만들기도 한다. 또한 작은 박스인 '암기 쏙쏙' 코너를 통해 암기를 위한 기발한 연상법을 제시하기도 한다. 이러한 부가적 장치들이 낯설고 지루한 용어에 대한 진입장벽을 낮추고 보는 재미를 더했다.

두 번째는 효율성이다. '기막힌 적중률을 자랑하는 시험 출제 분석표'를 통해 3개 파트의 항목별 출제비중을 제시한다. 목차에서는 각 파트와 세부챕터별로 출제 빈도에 따라 '상-중-하'의 표시를 덧붙인다. 이를 통해 중요한 부분을 집중적으로 학습하는 효율적인 학습이 가능하다. 또한'자주 출제되는 기출 태그'에서 파트별 핵심 단어들을 정리해주기도 한다. 무엇이 중요하고 무엇이 중요하지 않은지를 구분함으로써 강약을 조절하는 효율적인 학습이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친절하다. 개념에 대한 설명을 다양하고 구체적인 방식으로 덧붙인다. 실제 워드 프로그램의 그래픽 화면을 그대로 따와서 단계적 과정을 보여줌으로써, 독자의 이해를 돕는다. 도표나 그래픽을 활용한 부가설명은 텍스트를 넘어서는 직관적 이해의 길을 열어준다. 독자가 배운 내용을 직접 시도해볼 수 있는 '따라하기'코너를 통해서 머리의 배움을 몸의 배움으로 체화할 수 있다. 친절한 해설과 설명을 통해서 독학의 어려움을 상당부분 해소해 준다.

이 외에도 빠른 길이나 쉬운 길을 제시하는 '합격생의 비법'도 알차고 흥미로웠다. 한편 워드프로세서 교재라서 그런지 깔끔하며 직관적인, 기독성 좋은 구성과 편집이 돋보였다. 이론부터 기출문제까지, 한 권으로 워드프로세서 필기를 준비할 수 있는 합리적인 선택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