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하반기 해커스 20대기업 인적성 검사 최신기출유형 + 실전문제 - 한 권으로 끝내는 대기업 직무적성검사 기본서(필수 암기 핸드북 제공) : 삼성GSAT, 현대자동차 HMAT, CJ, SK, LG, 이랜드 ESAT, 두산 DCAT, GS, 롯데 LTAB, 포스코 PAT, 금호아시아나, KT, S-OIL, 효성, 코오롱, 아모레퍼시픽
해커스잡 취업교육연구소 지음 / 챔프스터디 / 2018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적을 알고 나를 알아도 이길까 말까. 취업을 위해서는 내가 원하는 기업이 어떤 능력을 요구하는지, 그것을 어떤 기준으로 평가하고 측정하는지를 구체적으로 이해할 필요가 있다. 그런데 정보가 너무 많다. 각각의 기업별 정보를 찾기서 추리기도 벅차고, 심지어 시간이 흐르며 유형과 구성이 변하기도 한다. 또 기업별 인적성검사가 어떤 공통점과 차이점을 보이는지 비교하기도 어렵다. 시험을 준비하기는 커녕, 시험에 대한 정보를 찾다가 시간이 다 갈 판이다.

양질의 문제집으로 유명한 해커스에서 <해커스 20대기업 인적성 검사 최신기출유형+실전문제>를 내놓았다. 20대 기업의 인적성검사를 한 권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최신 경향을 한 곳에 모았다. 시험을 알고 자신을 알기 위해서, 기출 유형 학습과 실전대비연습으로 이어지는 구성을 취했다. 필수 암기 핸드북이 부록으로 수록되었고 (취약유형극복 100제+2018 출제예상 상식 자료집+한국사/세계사 핵심 요약집+인성검사 모의테스트)의 4종세트를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는 이용권을 제공한다. 체계적인 구성과 풍성한 자료를 바탕으로, 단시간에 20대 기업의 인적성 검사를 준비할 수 있도록 돕는다.

개인적으로 좋았던 것은 필수암기 핸드북, 단계별 문제 풀이 전략, 친절한 해설이다. 우선 책의 앞부분에 첨부된 작은 책자인 '직무적성검사 필수 암기 핸드북'은 영역별 이론과 풀이전략을 담백하게 담고 있다. 언어, 수리, 추리, 공간지각능력, 상식능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세부 영역의 해결을 위한 기본 이론과 지식, 연습의 기회를 제공한다. 일반적으로 활용 가능한 이론들을 학습함으로써 낯선 문제에 대한 두려움을 줄일 수 있었다. 두 번째는 단계별 문제 풀이 전략. 문제를 풀어내는 과정을 1단계-2단계로 세분화함으로써, 문제에 접근하는 구체적 방향성을 제시한다. 1단계에서 큰 그림을 보고 2단계에서 작은 그림을 보며 문제해결의 핵심으로 접근해가는 식이다. 연습과 체화를 위해서 매우 유용한 접근 방식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마지막으로 세 번째는 친절한 해설이다. 객관식 문제를 해결함에 있어서 흔히 헷갈리고 어려워하는 부분을 예민하게 배려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답이 되는 선택지의 논거와, 답이 되지 않는 선택지의 함정을 친절하게 해설한다. 따라서 오답의 원인을 파악하고 패턴을 교정하는 과정이 한결 수월하게 느껴졌다. 

개인적으로 가장 어려움을 겪은 영역은 '공간지각능력'이다. 길치이기도 하거니와 전개도같은 문제는 어려서부터 영 어려웠다. 머릿속에서 도형을 떠올리고 변환하는 과정이 나에게는 영 익숙치가 않았다. 하지만 교재의 가이드를 따라가며 연습하다보니 한결 두려움이 줄었고, 생각만큼 어렵지는 않음을 받아들이게 되었다. 어떤 선택지가 답이 될 수 없는지를 추려내는 과정속에서 자신감을 더할 수 있었다. 역시 '어려워서' 못하는 것도 있지만 '익숙치 않아서' 못하는 영역이 존재함을 상기하게 되었다.

해커스 20대기업 인적성 검사 최신기출유형+실전문제. 대기업 채용을 위한 적성검사를 준비하는 단 한권의 교재로서, 매우 매력적인 도구라고 생각한다. 꼭 취업을 위해서가 아니더라도, 자신의 인지능력을 키워보고 싶은 분들께 의미있는 도전과 성장의 기회가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