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 요괴 1 : 천잠 - 제1회 위즈덤하우스 판타지문학상 어린이 부문 우수상 수상작 반려 요괴 1
김영주 지음, 밤코 그림 / 위즈덤하우스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언니랑 친구들이 주희만 빼고 자기들끼리 가버리는 바람에 동네에서 길을 잃어 샛길에 들어가게 되었어. 그런데 화단 할아버지가 엉뚱한 길을 가르쳐 줘서 이상한 꼬마도 만났어. 그리고는 반려 요괴라는 걸 알게 되었지 뭐야~
.
.
하루를 꿈처럼 보낸 주희가 자기 방에 들어오니 맘에 들어했던 요괴 알이 놓여져 있었다. 그런데 언니와 친구들이 서운하게 한 마음을 알에게 이야기 하니 마음이 풀리는 기분이 들었고 자신의 마음을 솔직하게 들여다 볼 수 있게 되는거였다.
.
.
어떤 모습이든 친구라면 솔직하게 이야기 해야 한다는 것을 알게된 주희는 사실 자신은 춤추는것을 좋아하지 않고 꽃 가꾸는것을 좋아한다고… 같이 춤추지 않아도 친구할거냐고 솔직한 자신의 마음을 이야기하고 우정을 돈독하게 하게 된다.
.
.
그럴 수 있게 된 것이 바로 반려 요괴 덕분이다.
.
.
화단 할아버지는 반려 요괴 수레지기였는데 그 역할을 주희에게 넘겨주고 여행을 가시려고 한다. 주희는 반려요괴 첨잠도 생기도 역할도 얻게 된는데..
2권에서는 어떤 친구들이 반려 요괴덕에 자신의 마음을 들여다 볼 수 있을지 궁금해진다.
.
.
낄낄 거리면서 읽다 보니 이미 책을 다 읽어버렸다. 아이들은 더 좋아할 것 같다. 언제 2권이 나오냐면 성화일 것 같은 느낌이다.
밤코작가님이 반려요괴들을 너무 귀엽게 그려주셔서 더욱 재미있었다.
.
.
.
빨리 애들에게 추천해줘야겠다

.
.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