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랭면
김지안 지음 / 미디어창비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
푹푹 찌는 가마솥더위는 지금 현재 우리나라의 여름 날씨를 말하는 것 같다.
그런 날씨인 여름에 절대로 녹지 않는 신비한 얼음이 있다는 이야기를 듣는다면 그 얼음을 당장 찾으러 갈 것이다.
.
.
김낭자, 이도령,박도령은 더위에 치쳐 이는 도중 절대로 녹지 않는 얼음이 구범폭포에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찾으러 간다..
.
.
폭포로 가는 도중 고양이인듯한 아기 호랑이도 구해주기도 하고, 예쁜 풍경에 황홀해지기도 한다.
.
.
그렇게 찾아온 폭포는 냉면 폭포였다..!! 아이들은 너무 허기져서 우다다 냉면으로 돌진해서 먹는데 그 맛은…최고!!
냉면을 먹는 중..시원한 바람이 머리위로 불어와서 그 곳을 보니..녹지 않는 얼음이!!
.
.
.
기쁨도 잠시..
아이들이 먹은 그 냉면은 바로 호랭면!!
호랑이는 자신의 호랭면을 먹은 아이들을 잡아먹으려고 하는데..??
무서움에 떨고 있는 세 아이 앞에 갑자기 폭포로 오기전에 구해줬던 고양이인줄 알았던 아기호랑이가 있는것이 아닌가?
호랑이의 막내였던것!!
.
.
호랑이는 오히려 세 아이에게 고맙다 하고, 호랭면도 맘껏 먹게 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게 되었다지~
.
.
그리고 선물 바구니를 하나 두고 가는데…다음날 마을에서는 먹고 나면 시원해지는 음식을 먹으면서 잔치를 했다던데..무엇일까??
.
.
무더운 여름 김낭자, 이도령, 박도령의 대 모험으로 책을 읽는 동안 함께 시원해짐을 경험할 수 있을것이다.
.
.
나도 호랭면이 있는 폭포가 어디있나 찾으러 가야 하나….??ㅋㅋ
.
.
튤립호텔, 달리다보면…이제 호랭면 까지..믿고보는 김지안 작가님의 그림책..!!


#미니북서평단 #호랭면 #김지안 #튤립호텔 #달리다보면 #창비 #그림책 #여름그림책 #저학년그림책 #그림책추천 #미디어창비 #학교도서관 #사서교사 #초등학교도서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