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런데 텅 빈 무덤 안에 투트모스 3세의 관 외에 다른 관이 하나 더 있었다. 그 관은 투트모스 3세의 관 아래 묻혀 있어 도굴을 면할 수 있었는데, 안에는 15세 정도 되는 어린 남자의 흉상이 들어 있었다. 투•트모스 3세의 신관이라고 알려진 이 소년의 흉상은 놀라울 정도로 정교하게 세공되었을 뿐만 아니라 금과 보석으로 화려하게 장식되어 있었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신관의 눈이었는데 서로 다른 빛깔의 보석으로 장식되어 있었다. 왼쪽 눈에는 블랙 사파이어가, 오른쪽 눈에는 초록빛 에메랄드가 박혀 있었다. 흉상 받침에 다음과 같은 글귀가 적혀 있었다.
‘세상을 뒤져 아문-라의 사자를 찾아라. 사자는 모두 하나의 얼굴을 하고 있으니 그를 찾아 신의 목소리를 들어라. 그리하면 세게트 이아르의 문이 열리리라.‘
한눈에 이 흉상의 가치를 알아본 로레는 석고를 발라 위장한 후 프랑스로 밀반입한다. - P364

"진리의 빛은 미래의 기억 속에 있으니 세상을 뒤져 아문-라의사자를 찾아라. 사자는 모두 하나의 얼굴을 하고 있으니 그를 찾아 신의 목소리를 들어라. 그리하면 세게트 이아르의 문이 열리리라." - P432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