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배속 공부법 - 서울대 의대·치대·공대를 석권한 공부의 신이 알려주는 합격의 절대 법칙
서준석 지음 / 빅피시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몸과 마음에 배인 좋은 습관이 공부를 대하는

마음가짐을 바로 세우는 바탕이 될 것이고,

자신의 몸과 마음의 건강을 두루 살필 수 있는 좋은 습관을 가지는 것은

학생뿐만이 아닌 모든이가 가져야 할 습관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마음을 단련하는 방법에 공부가 들어간다는 것을

알게해주는 책입니다. 공부에 대한 열정 더 열심히 살고

싶다는 마음이 생기고 당장 실천하지 않으면 안될 것

같은 생각에 빠져 느슨해져 있던 생활에 활기를 불어넣어줍니다.

마음을 먹기까지의 과정, 좀 더 오래 지속할 수 있는

결심을 하도록 실패도 딛고 일어날 수 있게 단련하는 것임을

얘기해주고 싶은 저자의 마음이 담겨있으며,

저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따뜻하지만 힘있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나의 라이벌은 어제의 나이지 타인이 아니다.

내가 경쟁해야 할 상대는 ‘내 최대치’입니다.

공부 고수들은 몰입의 고수들의 관점도 보입니다.

책의 여러 내용들이 마음속에 여운을 남기고

결심을 마음을 새롭게 하네요!

알고 나면 깨닫고 나면 전과는 절대로 같을수가

없어져버리는 그런 전환의 계기가 되어줄 책이에요!

나를 돌아보게도 되고 의욕도 생겨나네요

읽은동안 마음도 참 편안해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