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스 스펙을 뒤집는 자소서 - 20대 대기업 + NCS형 자소서 완벽 반영 | 주요 기업 합격자자소서 분석 | 자소서 작성 TOOL 무료!
윤종혁.해커스잡 취업교육연구소 지음 / 챔프스터디 / 2019년 2월
평점 :
품절


[2019 해커스 스펙을 뒤집는 자소서]


회사에서 정의한 역량에 부합하는 경험을 위주로 정리하곤 한다. 

이 책에서는 여러 섹션으로 구조화하여 세부 질문을 통해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그 방법을 알려준다. 


역량 나열, 경험 나열, 진부한 매시지 전달 등은 모두 

내 자소서에 해당되는 사항들이었다. 한마디로 내 자소서는 

‘자기소개서’가 아니라 ‘자기기술서’였던 것 같다.


취업 준비를 할 때에 시행착오를 조금 더 줄이고 

올바른 방향으로 나갈 수 있을 것 같은 위안이 된다! 


준비생이 많이 실수하고 간과하고 있는 부분들을 

명쾌하게 집어주는 게 마치 옆에서 강의를 듣고 있는 느낌도 들었다.


정량적 스펙을 갖추어야 뽑힐 것이라는 편견이 있었는데, 

책에 제시된 여러 사례를 통해 그 고정관념을 깰 수 있었다. 


사에 대한 관심과 지원동기를 단순히 회사의 수치와 

비전으로 채우지 않고, 어떤 직무인지 또 그 직무에

 필요한 역량이 무엇이며 그 중 내가 가지고 있는 역량은 

무엇인지 진지한 고민 후에 자소서를 작성할 계획이다. 


시간의 문제가 아니라 방향성을 가지고 시작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말씀이 책을 읽고 완전하게 이해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