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세상을 바꿀 수 있어! - 괜찮아 괜찮아 괜찮아 1
아너북스 엮음, 윤은진 옮김 / 큰나(시와시학사) / 2009년 6월
평점 :
절판


 
괜찮아 괜찮아 시리즈 이름은 듣기만 해도 기분이 좋아지는 이름이다.

까짓 거 괜찮아. 그래 힘들어도 괜찮아. 아무것도 아니야

어렵다고.. 괜찮아 아무것도 아니야.

꼭 이렇게 말하는 것만 같다.

<나도 세상을 바꿀 수 있어> 제목 또한 강력한 희망의 메시지를 담고 있다. 이 책의 제목처럼 이 책을 읽는 아이들이 모두 다 이 생각을 했으면 좋겠다.

늘 위축되어 있고, 변두리에 있는 아이들이 아니라 건강한 희망을 가지고 살아가는 건강한 아이들이 많아졌으면 정말 좋겠다.

 꿈, 희망, 용기라는 세 가지 주제로 나누어, 각각 인물들의 삶을 아이들이 이해하고 공감하기 쉽게 풀어서 이야기해주는 이 책에는 무려 54명이나 되는 사람들의 이야기가 수록되어 있다. 어려움을 극복한 이들의 삶이 각각 꿈을 주는 분, 희망을 주는 분, 용기를 주눈 분들의 코너로 나누어 소개되고 있는데, 다양한 인물들의 삶을 통해 아이들이 깨닫는 바가 많을 것 같다.

우리가 익히 알고 있던 위인들도 많이 있고, 잘 알려져 있지 않은 위인들도 수록되어 있는데, 각각의 인물들의 삶의 이야기가  짧게 진행되고 있어서 읽기에 부담이 없다.

그래서 초등학생뿐만 아니라 중고등학생, 아니 성인까지도 가벼운 마음으로 읽어가면 좋을 것 같다. 하지만 가벼운 마음으로 읽어간다고 해서 내용마저 가벼우리라고 여긴다면 그건 착각!

독서력이 짧은 아이들에게 무난히 접근 가능한 이점이 있어서 초등저학년에게도 좋은 책이다. 아이랑 위인들 이야기 한 편 한 편을 읽어가면서 이번 방학을 보내야겠다.

 우리 아이도 건강한 자긍심이 생겨나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