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으랏차차 중력 불끈불끈 힘 : 여러 가지 힘 ㅣ 앗! 스타트 2
닉 아놀드 지음, 이충호 옮김, 토니 드 솔스 그림, 김경대 추천 / 주니어김영사 / 2009년 4월
평점 :
품절
앗시리즈는 너무나 유명해서 더이상 말이 필요없을 듯 하다. 그런데 이번에 바로 그 앗시리즈의 저학년판이라 할 수 있는 앗스타트가 새로 나온 것이다.
앗시리즈 마니아인 큰아이는 이 책을 보자마자 동생에게 적극 추천한다. " 야, 이 책 진짜 재미있어, 꼭 읽어야돼"라고 말이다.
펼쳐보니 앗시리즈의 장점이 그대로 살아있다. 다양한 이야기들이 한 주제 안에 집약되어 있고, 재미있게 풀어 녹아져 있다는 점이 말이다.
앗스타트도 다양한 코너로 주제에 대해 아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잘 설명해주고 있다.
< 역사 속 사건 속으로>코너는 각 주제와 관련하여 중요한 사건 등을 만화로 구성해서 보여주고, < 고생고생 과학자 이야기 >는 명예의 전당 형식으로 과학자의 삶과 주요 업적을 재미있게 설명하고 있다. < 핵심 콕콕 과학 >은 각 분야에서 꼭 알아야 할 핵심 내용을 펼친 그림과 단면도 등을 통해 한눈에 알 수 있도록 했으며, < 얼렁뚱땅 실험 교실>은 주위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실험 재료를 통해 과학 원리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또 < 놀라운 과학 이야기>는 잘 알려져 있지 않지만 주제에 얽힌 흥미로운 이야기를 들려준다. < 창의력 쑥쑥 퀴즈 >는 미로 찾기, 영어 단어 찾기, 서로 다른 곳 찾기 등 알쏭달쏭 재미있는 퀴즈를 통해 과학 공부를 더욱 재미있게 할 수 있다.
앗시리즈가 흑백톤이어서 독서력이 짧은 아이들에게 좀 어렵거나 낯설었다면, 이 책은 컬러풀한 화면으로 인해 보기에 전혀 부담되지 않는다.
특히 맨 앞페이지에 있었던 <앗, 한 눈에 역사가 보인다 >는 각 책마다 테마별로 연대표를 만들어놓았다. <으랏차차 중력 불끈불끈 힘>편에서는 중력을 처음 발견한 사람부터 어떤 식으로 중력에 관한 실험이 확장되었는지에 대해 아리스토텔레스의 이야기부터 시작해서 푸코 이야기까지 하고 있다.
책 안에 다양한 코너가 있어서 짧게 짧게 읽어나가는 성취감도 맛볼 수 있으며, 그 와중에 큰 줄기를 훑을 수 있는 체계로 되어 있는 앗스타트. 많은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