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과 신문 읽고 쓰는 초등 탄탄 논술 - 교과 연계 초등 필독서 48권을 한 권에! 책과 신문 읽고 쓰는 초등 탄탄 논술 1
오현선 지음, 피넛 그림 / 체인지업 / 202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교과 연계 초등 필독서 48권을 기반으로 책, 신문을 읽고 쓰는 논술책입니다.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저자는 대학원에서 독서논술을 전공하시고 24년 경력의 초등독서 선생님이신데요.

독서 관련 저서로는 <바빠 초등 문해력 어휘 100>, <초등1학년 기적의 첫독서법> , <하루 10분 초등신문> 등 5권이 있고요.


초등학교 고학년 학생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입니다.


주제가 다양하고요. 역사, 인물, 사회, 철학, 문학, 과학, 환경등을 다루고 있어요.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사실 제가 제일 좋았던 것은 내용이 길지 않다는 거였어요.


한쪽에는 도서를 소개하고요. 한쪽에는 신문기사가 정리되어 있는데요. 내용이 최신자료에다 어려운 어휘도 정리되어 있고요.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선생님의 추천 도서 이유와 생각도 짤막하게 적혀 있답니다.

지문을 파악해서 주요 내용을 파악하는 것도 좋았고요. 책 속의 질문도 좋았지만 내 안의 생각을 끌어내는 질문도 있어서요. 생각해 볼거리가 많은 책이었어요.


또 국어, 사회, 도덕, 과학 등 교과 연계와 난이도가 적혀 있어서 수준을 가늠할 수 있다는 점, 어떻게 논술을 대비하고 어떻게 읽으면 좋은지 적혀 있는 점이 장점인 것 같고요.


초등 필독서 48과 뉴스 속 사회 문제를 연결해서 논술로 이끌어낼 수 있고, 읽고 생각하고 쓰는 과정이 글쓰기에 참 좋은 책이라 여겨졌어요.


보통의 논술교재는 일단 지문이 대단히 길고 글쓰기 개요표가 거의 다 만들어져 있어 틀에 박힌 답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 책은 도서와 현실문제, 교과서를 유기적으로 연결해서 실질적인 쓰기가 가능하다는 점이 인상적이었습니다.



귀한 책, 재미있게 잘 읽었습니다.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은 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