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위 1%가 되기 위한 리셋 혁명
후지하라 가즈히로 지음, 서승범 옮김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1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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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의 전반적인 느낌 & 생각


저자는 일본에서 교육개혁실천가로 도쿄 도내에서 의무교육 최고 민간교장을 역임하였으며 현재는 일본의 나라시립 이치조 고등학교에서 교장을 맡고 있습니다.


그는 베스트셀러 작가로도 유명한데요. 그의 저서 77권은 총 133만 부가 팔렸습니다.


저자는 돈을 벌 수 있는 사람, 먹고 살 수 있는 사람을 100명중 일인자의 인재라 말합니다. 더 희소 가치가 높아지면 1만명 중 일인자가 될 수 있고 그 이후에는 상위 1%가 될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저자는 이 책에서 4가지 타입과 영역을 나누고 1% 일인자가 되는 법을 소개합니다.


4가지 영역 중 2개의 분야에서 탁월하면 1만명중 일인자, 3개의 분야에서 탁월하면100만명 중 일인자가 될 수 있다는 건데요. 복수의 분야에서 곱해지면 반드시 밥벌이를 할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희소성이 높은 사람이기 때문에 프로라고 말해도 되는 수준이 되는 거지요.


작가는 4가지 영역을 조목조목 자세히 알려주는데요. 자신이 어떤 성향인지 어떤 특징을 갖춰야 1%가 될 수 있는지를 알려주고요.


첫번째는 A타입은 경제적 가치, 권력지향, CEO 타입을 말합니다.

A타입의 성향은 가능하면 자사주를 사서 경영자의 시선을 키우라 조언합니다. 신입사원의 경우도 사장님의 시선으로 회사 전체를 둘러보고 이미 제일 높은 사람인 것처럼 눈앞의 일을 해보라고 말합니다. 그것이 1% 사람이 되기 위해 요구되는 마음가짐이라 합니다. 의식이 현실이 되게 행동하라는 거죠.


이 영역은 협상능력과 프레젠테이션 스킬이 탁월해야 합니다. 상대방과의 공통점을 찾고 그 화제로 30분 정도 대화가 가능해야 하고요. 접대 기술이 뛰어나야 합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고객의 가족, 자택을 활용해야 하고요.


두번째는 B타입은 경제적 가치, 프로지향, 개인사업가 타입을 말합니다.

B타입은 자기 경영의 사람입니다. 이 분야는 1만시간을 투자해 돈을 벌기위한 기술 습득이 우선이라고 강조합니다. 또 저자는 이들에게 독서를 반드시 하라 조언합니다.

최소 주 2권을 목표로 하고 도서관을 자신의 책장으로 만들어야 할만큼 책을 가까이 하라고 합니다.

미팅이나 점심 장소를 정해두고 자신의 에너지 레벨이 높아지는 가게를 선택하라고 합니다.

스케줄관리와 다이어리는 수첩 1권으로 관리하고 명함, 사진은 각별히 신경쓰라 조언합니다. 또 저서를 출판하고 잡지, 연재, 신문, 라디오 등 텔레비전을 잘 활용하라고 알려줍니다.


세번째는 C타입은 경제외적가치, 권력지향, 공무원 타입을 말합니다.

C타입은 조직에서 일을 나름대로 하면서 한마디로 연결을 추구하는 사람입니다.

회식에서 간사를 맡고 결혼식, 장례식에 반드시 참석해서 적극적으로 도우라 합니다.

골프와 테니스도 관계 교류를 위해 반드시 필요하고요. 1%가 되기 위해서는 지금 있는 조직에 매달린채로 다른 커뮤니티를 만들고 시기가 오면 다른 데로 옮겨가는, 항상 중심과 군형을 의식하면서 일하라고 조언합니다.


영역의 특징과 어떻게 해야 상위 1%가 될 수 있는지 꼼꼼히 적혀 있습니다. 과연 일본 작가답다라는 생각이 들만큼 글의 전개 방식, 과정, 요약까지 이보다 더 자세할 수 없고요.


나만의 경쟁력과 희소가치를 지니는 법을 제대로 알려주네요.

귀한 책, 재미있게 잘 읽었습니다.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은 후 작성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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