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위별 도감 : 여자 캐릭터 그리는 방법 ㅣ 부위별 도감
코모리 다이스키 외 지음, 고영자 옮김 / 정보문화사 / 2024년 9월
평점 :
이 책은 아름다운 여성 캐릭터를 그리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인데요.
저자는 일본 도쿄의 유명 애니메이터 학원 강사 출신 선생님들입니다. 실제 만화가로도 활동하고 계셔서 연재를 하고 계신다고 하고요. 이미 만화 데생 실습 책을 여러 권 출간하셨고요.
이 책에서는 실제 저자들이 그린 캐릭터, 900개 이상이 포함되어 있어 매력적이고 다양한 여성캐릭터를 마음껏 볼 수 있답니다.
제가 가장 눈여겨 본 것은 여성캐릭터들의 부드럽고 풍성한 곡선미와 다양한 스타일이었어요.
일러스트만으로도 실제 화장 전후의 느낌, 메이크업 느낌을 살릴 수 있는 것도 신기했고요. 헤어스타일이나 표정, 눈썹을 조금만 건드려도 여성캐릭터가 확확 바뀌더라고요.
옷이 날개라는 말이 있는데 일러스트는 더 한 것 같아요.
작가의 역량에 따라 여성캐릭터가 얼마나 예뻐지고 아름다워지는지 알수 있으니까요.
기존의 일러스트 책들은 캐릭터 얼굴, 표정, 손, 발, 포즈에 집중되어 있다면 이 책은 포즈 뿐만 아니라 전신, 윤곽, 선화, 데생 등 주요부위 그리는 방법이 정리되어 있어요.
그래서 훨씬 쉽고 자세하게 접근할 수 있었고요.
보통 여성캐릭터는 마른 캐릭터가 많은데 이 책에서는 살집있는 캐릭터, 표준, 마른 몸을 비교해서 어디가 얼마나 어떻게 다른지 알려줍니다. 체형도 나이대에 따라 달라진다는 점, 그 특징도 자세하게 수록되어 있어요.
옷, 소품, 액세사리도 다양해서요. 골라그리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예쁘고 매력적인 여자캐릭터 그리는 법, 전혀 어렵지 않고요.
오히려 너무 재미있어서 날 새는 줄 모르고 그리게 되네요.
귀한 책, 재미있게 잘 읽었습니다.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은 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