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 간직하는 영어 명문 필사 - 감동이 있는 영어력
제임스 파크 지음 / 북카라반 / 202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는 평생 숙제인 것 같아요. 잘 하고 싶은 마음은 가득한데 현실은 아늑하니 말이에요.


이 책은 미국 대통령 링컨, 루즈벨트, 아일랜드 작가 오스카 와일드, 신약성서 마태복음 등 세계 저명인사들의 수많은 명문, 명언 들이 적혀 있어요.


짧은 글이지만 강렬한 울림이 있고요. 철학적이고 교훈적인 글이라 잔잔한 감동이 있네요.


주제도 다양해요. 시간의 중요성, 성실, 성공과 실패, 사랑, 인격, 정치, 침묵, 마음가짐, 건강, 행복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고 있는데요.


보통 필사를 하려면 책과 노트가 필요한데 이 책은 노트를 준비할 필요가 없고요. 책에 그대로 적으면 된답니다.



특히 저는 신약성서의 마태복음과 정치에 관한 명언이 가장 인상에 남았습니다.

무종교자인 제가 봐도 종교적인 색채를 배제하더라도 신약의 마태복음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가르치고 있거든요.


증오와 적개심을 버리고 사랑을 나누고 더불어 하라는 가르침이 참 인상적이었습니다.


또 정치세태가 옛날이나 지금이나 다름없다는 것도 웃펐어요.

권력이나 정치가 지나치게 한 개인이나 집단에게 집중되면 독재와 부패로 직결될 수 있기에 경계하라는 옛날의 정치가들의 말이 허투루 들리지 않더라고요.


보통 다른 명문 필사책들의 경우는 사랑, 삶의 태도, 성공, 행복에 대한 긍정적인 이야기들이 많은데요. 이 책의 경우는 긍정, 부정적인 이야기가 모두 담겨 있고요. 정치, 경제, 시사적인 현실적인 이야기가 담겨 있다는 것도 장점인 책입니다.

로마시대부터 지금의 세태까지 꼬집어서 다루고 있으니까요.


거기다 명언의 기원에 대해서도 자세하게 소개되어 있어 읽으며 어떤 배경이 있었는지도 가늠해 볼수 있답니다.


차분하게 자투리 시간에 한 땀 한 땀 지식을 새기기 좋은 필사책입니다.


귀한 책, 재미있게 잘 읽었습니다.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은 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