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로 첫 출근
이서영 지음 / 솔아북스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의 프로필을 너무 꽤 놀랐습니다.

굉장히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해오신 분이더라고요.

이미 15권이나 출간작가, 솔아북스 출판사 운영, 한류 사립도서관 운영자, 도서관 상주 작가 등

대단한 이력의 소유자인 그녀가 왜 이토록 블로그 활동에 열심인지 궁금해서 읽기 시작한 책인데요.


그녀는 코로나 전에는 공무원 연수, 초중고, 대학원 등에서 강의와 강연 문의가 쇄도했을만큼 유명한 글쓰기 강연자로 활동해왔대요.


그러나 코로나는 그녀에게 강연의 기회를 박탈하고 경제적 궁핍만 주고 떠났대요. 그녀는 안주하지 않고 살길을 모색하다 찾아낸 것이 바로 블로그였고요.


이 책은 그녀가 2023년 5월 25일부터 2014년 1월까지 8개월간 블로그에 출근해 쌓아온 성과를 소개하는 책인데요.


전에는 영어영문학을 졸업하여 고3 수험생들에게 영어를 가르치는 일을 했대요. 고액과외와 학원을 운영하며 정신없는 나날을 보내다 정작 주말에도 자신의 아이를 볼 수 없다는 자책감에 일을 줄이고 아이와 시간을 보내면서 책 읽기에 빠져 지내게 되었다네요.


책을 읽으며 도서관 상주작가로 활동하고 자신의 책을 출간하다가 아예 솔아북스 출판사를 차려 버립니다.


내가 생각할 때 저자는 뭐든 한번 시작을 하면 끝장을 보는 성격인 것 같아요.

뭐하나 허투루 하는 법이 없고 추친력, 근성, 성실함으로 무장한 사람인 것 같고요.


책의 내용도 그러합니다. 블로그를 2개나 운영하고 있어요.


자신의 장기인 영어와 글쓰기를 무기로,


블로그 예스이지영어회화

블로그 블루노트 책방


그녀는 파워블로거가 되기 위해 오늘도 노력합니다.


인스타, 유뷰트 블루노트TV도 운영하는 욕심많은 사람이고요.

블로그 포스팅도 1일 1포스팅을 하고 인스타, 유튜브활동도 연계해서 하고 있더라고요.


제가 중점적으로 봤던 부분은 그녀가 활동 후, 기간 안에 유입되는 사람의 수, 조회수, 시간 등 꽤 전략적으로 분석하고 있는 점이었는데요.


사람들이 무엇이 좋았는지, 왜 좋았는지, 특히 어느 부분이 좋았는지 분석해서 그 다음 포스팅에 접목하려는 시도도 하고, 수익화하려는 노력도 게을리 하지 않더라고요.


영어 전공자답게 블로그와 유튜브에 영어회화 관련 숙어, 생활어휘를 알려주기도 하고, 101 클래스에서 수업을 개설하여 자신이 수익화한 방법에 대해서도 알려줍니다.


내용이 터무니없거나 방법이 어렵지 않아서 좋았다. 모두 자신이 해본 방법들이고 실패한 방법, 성공한 방법을 가감없이 알려주는데 그점도 좋았습니다.


저도 제가 잘하는 것을 남들과 나누면서 수익화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일까 생각해 보게 되었어요.


그녀는 제일 잘하는 영어, 글쓰기를 다양한 사람들과 많이 나누려고 하는 시도하고요. 또 블로그 이웃을 소중히 여기고 인연에 대해서도 가볍게 여기지 않으려는 모습도 본받을 점이라는 생각이 들었거든요.


블로그 이웃의 답글에 정성스럽게 답글을 남기고, 요즘 무엇이 유행이고 시류가 어떠한지 블로그로 파악하는 일도 잊지 않더라고요.


또 자신의 글쓰기 수업의 방향, 성공 사례 등의 남들과 다른 차별점도 제시하는데요.


오프라인에서 하던 동신대학교 자서전 글쓰기를 소개하고 만다라 치유 글쓰기에 대해 소개합니다.

20대 대학생들에게 자서전 쓰기는 좀 어렵고 너무 먼 미래가 아닐까 생각했는데요. 책에서 보니 대학생들은 감사하고 긍정적인 글을 제법 잘 써내더라고요.

작가는 무의식적 글쓰기로 15개의 단어를 무작위로 선택하게 하고 문장을 만드는 활동을 하게 하기도 하고요.


또 레뷰 체험단으로 맛집, 수영장, 안경점, 숙박, 요가 등 여러 체험을 하며 세상과 교류하기도 하더라고요.


네이버 카페에서 독서를 제공받아 서평을 쓰는 일도 게을리 하지 않기도 하고요.

확실히 글을 읽는 것을 굉장히 좋아하시는 분이라 서평도서를 읽을때 만족감이 책에서도 여실히 드러납니다.


그녀가 이용하는 네이버카페 <북유럽>, <리뷰어스 클럽>, <인디캣>은 저도 알고 있는 카페, 블로그라서요. 익숙하고 친근감이 더 들더라고요.


자신의 생활을 블로그를 기점으로 다양한 SNS활동와 연계시키고 싶은 분,

영어 및 글쓰기 블로그를 성장하고 시키고 싶으신 분께는 더없이 좋을 책입니다.


다양한 활동과 가치 및 수익화 부분에서 아이디어를 제공받으실 수 있으니까요.


오늘도 블로그로 경제적 자유를 찾아 떠나는 디지털유목인, 여러분!


많이 많이 응원합니다.


디지털노마드 시대, 나를 하나의 브랜드로 만드는 법을 알려주는 책!


귀한 책, 재미있게 잘 읽었습니다. ★★★★★​​​​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은 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