된다! 하루 만에 끝내는 챗GPT 활용법 - 글쓰기, 영어 공부, 유튜브, 수익 창출도 된다! 업무부터 자기 계발까지 활용 범위 넓히기, 전면 개정판 된다! 업무 능력 향상 200%
프롬프트 크리에이터 지음 / 이지스퍼블리싱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제목 그대로 하루 만에 끝내는 챗GPT 책입니다.

사실 챗GPT에 관한 책들은 작년부터 몇 권 읽기는 했지만 선뜻 하게 되지는 않더라고요.

어렵사리 배워도 제 생활과 크게 밀접하다는 느낌이 들지 않아서이기도 했고요.

아직은 어딘가 어렵고 어색한 방법들에 손이 가지 않더라고요.

그런데 이 책은 정말 쉽습니다.

기계치, 컴맹인 저도 한번 해볼만하다는 생각이 들어요. 제가 이 정도 자신감을 보일 수 있는 것은 책의 세세한 설명과 똘똘한 개념 정리때문입니다.

공대생 남편과 살고는 있지만 문과생 여자인 여자는 컴퓨터, 기계, 공학의 용어가 너무도 낯설고 어렵거든요. 거기다 성격도 급한 편이라 기계나 컴퓨터가 안 된다 싶으면 손부터 나가요.

이 책은 저의 부족한 인내심과 이해력을 단번에 시원하게 해결해줍니다. 하나하나 풀어서 설명해주고요. 마지막에 개념정리도 다시 한번 해주니까요. 이제는 뭘 좀 알 것 같아요.

목차와 내용 정리가 깔끔해요. 무엇이 중요하고 특징이 어떤지, 어떤 절차와 순서로 해야 하는지, 하면 어떤 점이 좋은지 알려주니까요. 큰 걱정없이 책만 읽으면 정말 하루만에 챗GPT가 가능하다 자신합니다.

챗 GPT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책들은 꽤 많지요. 사용 방법, 기능에 대한 소개에 대한 책들은 저도 몇 권 읽어 알지만 그것을 실제 자기화하는 것은 다른 문제라고 생각이 들어요.

저는 챗GPT에 대한 생각은 질문, 번역에 치우쳐 있었어요. 어쨌든 이것은 보조수단, 도구로 사용하는 거라는 생각뿐이었고요.

질문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알고 있긴 했죠. 설정을 명확하게, 추가 질문을 여러 번 하라는 정보는 이미 여러 책에서 지적하고 있던 바이기도 했으니까요.

이 책에서는 그 질문을 어떻게 하면 좀더 잘 사용할 수 있는지, 6가지 꿀팁을 알려 주네요.

단순히 해보세요~라는 식의 질문 유형이 아니고요.

정말 실제적인 정보를 제공해 줍니다.

저자가 알려주는 꿀팁 정보를 몇 가지 알려드린다면,

첫째, 챗 GPT에게 질문을 부여하기 전에 가상의 역할을 부여합니다. 영역의 직업명을 설명하고 이어서 질문 내용을 입력해 보라고 조언합니다.

둘째, 질문을 할때 맥락을 구체적으로 제시하는 거죠. 챗GPT는 문장의 앞뒤 맥락을 파악하니까요.

답의 질이 눈에 띄게 달라진다고 하네요.

셋째, 단계를 나눠 질문하기 : 복잡한 요구에는 원하는 답변을 이끌어 내기 어렵습니다.

챗GPT을 통해 상담을 받을 수도 있는데요.

특히나 충격적이었던 것은 자녀교육이 가능하다는 점이었어요.

책에서 제시한 자녀교육 상담의 예는 충격적이었습니다. 초등학교 진학준비, 초등학교 첫날 준비물, 아이 키 성장 문제, 한글을 떼지 못한 아이를 위한 상담 등이 제시되어 있었는데요.

꽤 그럴듯하고 아이와 학부모 눈높이에 맞춰 따뜻하게 조언해주더라고요. 약간 이상한 번역투의 로봇같은 문장이 없었어요. 숫제 따뜻하고 깊은 눈으로 아이와 학부모 상담을 해주는 느낌이 들어서 기분이 묘했습니다.

또 자주하는 질문을 불러오는 기능이 있다는 점도 배웠고요.

블로그 글을 쓸때, 아이디어를 찾을 수 있다는 점도 재미있었네요.

주제 선정과 방향을 잡을 때, 다양한 소주제를 추천해주니까요.

이는 순수문학에서 소설의 시놉시스, 제목, 차례를 잡을 때도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것처럼요.

저자가 알려주는 챗GPT 친구는,

제안서를 만들거나 이미지를 생성하는데 도움을 주기도 하고,

영어공부를 할 때, 영국식영어와 미국식 영어, 발음과 문장으로도 알려주는 똑똑한 친구네요.

의학 정보도 알려주고요. 생활 리듬, 건강하게 생활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려주니까요. 이보다 더 좋은 건강 친구가 없지요.

제가 이 책을 읽으며 가장 좋았던 점은 저자의 챗GPT에 대한 소신이었어요.

저자는 챗GPT를 사용할 때는 절대 잊지 말아야 할 것은 대답하는 서비스라는 사실!

챗GPT는 정답을 알려주는 서비스는 아니라고 말합니다.

또 보안 문제에 대해서도 지적하는데요.

GPT가 전세계적으로 유명해지면서 대두되고 있는 보안문제에 대해서도 해킹, 정보유출, 이 두가지를 생각하지 않을 수 없대요.

현재까지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얼마나 많은 사람이 사용했는지, 크롬 확장 평점은 어떠한지 확인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그러면서 크롬 확장 프로그램 개인 정보 보호 관행에 대해서도 소개해주는데요. 저는 하나도 모르고 있던 내용이라 가슴이 철렁했어요.

인공지능의 달콤한 편리성, 편의성에 취해서 쓴 맛은 느끼지 못하고 있었다는 생각이 들어요.

글쓰기, 영어공부, 유튜브, 자기계발, 활용 범위가 넓은 챗GPT의 세계.

독이 될지 약이 될지는 우리의 손에 달려있으니까요. 지혜롭고 영리하게 알아봅시다요

그러려면 먼저 잘 알아야겠죠.

귀한 책, 재미있게 잘 읽었습니다. ★★★★★​​​​

인공지능에게 일시키고 시간을 벌고 싶으신 분,

하루만에 챗GPT를 활용하고 싶으신 분께

추천드리는 책​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은 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