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렌즈 체코 - 최고의 체코 여행을 위한 한국인 맞춤형 가이드북, 최신판 ’24~’25 프렌즈 Friends 37
권나영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의 전반적인 느낌 & 생각

 


체코, 프라하에 관심을 갖게 된 건, 20년전 전도연, 김주혁 주연의 SBS프라하의 연인때문이었어요.

 

드라마 남녀 주인공의 절절하고 애틋한 사랑이야기와 너무도 잘 어울리는 중세도시, 동화같은 도시 프라하의 매력에 흠뻑 빠졌던 기억이 나네요.

 

 

그래서 결혼을 하면 신혼여행을 반드시 체코로 가리라 혼자 마음먹었었는데요. 물론 그 결심이 현실이 되기까지는 이렇듯 오랜 세월이 걸릴 줄은 꿈에도 몰랐지만요.

 

 

3년전인던가요. 늦여름 드디어 그 땅을 밟았습니다.

 

역시 꿈에 그리던 체코는 저를 실망시키지 않았는데요.

 

저렴한 물가, 다양하고 풍성한 먹거리, 볼거리가 가득하고 곳곳에 역사의 숨결을 보존하고 있는 아름다운 나라. 제 기준 모든 면에서 만족스러웠습니다.

 

그런 나라를 <프랜즈 체코>를 통해 다시 만나게 되니 또다시 마음이 들뜨네요.

 

이 책의 저자는 현재 체코관광청에 근무하고 있어요. 체코에 대해서는 전문가 중 전문가시더라고요.

 

확실히 내용구성이나 정보가 확실히 좀 다르긴 했어요.

 

여행 지도, 항공, 숙소나 호텔 예약, 대표 여행지를 알려주는 정보가 여행책들과는 달리 이 책은 좀더 깊숙하고 다양한 정보가 있어요.

 

체코로 떠나기전 보면 좋은 영화와 책을 소개해 주기도 하고 현지인 느낌이 물씬나는 체코 서점에 대해서도 소개해 주니까요.

 

체코의 크리스마스 축제와 체코 국민 캐럭터, 체코 연금술 등 꽤 많은 정보를 알게 되었어요.

 

3년전 제가 봤던 책에는 이런 정보가 없어서요. 가이드님만 열심히 따라다니고 남는게 사진이라는 신조로 사진만 열심히 찍어 왔는데, 돌아와서 보니 좀 아쉬운 생각이 들었어요.

 

가끔은 유명 명소외에도 여행객들은 잘 모르는 현지인 맛집도 가고 싶고요. 현지인 틈에서 그들의 문화를 공유하고 싶은데 이 책을 그런 정보가 잘 나와 있어서요.

 

 

꼭 다시 한번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불끈불끈 들었습니다.

 

 

202312월까지의 수집한 최신 정보니까요. 그것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앱이나 인터넷 정보가 잘 수록되어 있는 점도 좋고요.

 

 

프라하, 체스키크롬로프, 브로느 등 체코 주요 도시 11곳을 속속들이 소개해주고요. 교통편, 현지 상황, 여행 코스도 촘촘히 알려줍니다.

 

그리고 체코 근접 국가인 헝가리, 독일, 오스트리아 여행 준비가 잘 나와 있어서요. 교통편, , 웹사이트 등 다양한 정보가 있어서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특히 제가 좋았던 것은 체코 병원이나 약국 정보였어요. 한국어 진료가 가능한 병원과 24시간 운영약국 정보가 나와 있어서요. 이건 정말 꿀팁이라고 생각합니다.

 

한국마트나 쇼핑 필수템, 기념품 정보, 세계문화유산 정보도 허투루 설명하는 법이 없어요. 왜 사야하는지 얼마나 싼지, 왜 유명한지, 얼마나 사야하는지, 현지인 기준으로도 정확하게 자세한 정보라 감탄을 하며 읽었습니다.

 

 

체코 여행 하시는 분께는 감히 말씀드리건대, 이 책은 정말 필독서입니다.

 

안그러면 저처럼 후회하실지도 몰라요. 그때 알지 못해서 사지 못하고 보지 못한게 왜 이리 많은지 모르겠어요.

 

준비를 잘 해가시면 준비해 가신만큼 더 많이 알고 보고 오실 테니까요.

 

많이 알고 가시길 추천드립니다. 여행만큼, 아는 만큼 보이는게 없더라고요.

 

아름답고 예술적 감성이 가득한 나라. 친절한 작은 친구와 함께 하세요!

 

귀한 책, 재미있게 잘 읽었습니다. ★★★★★​​

 

 

체코여행을 계획하시는 분

체코에 대해 다양한 정보를 원하시는 분께

추천드리는 책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은 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