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놀아줘야 할까 1 - 오은영의 모두가 행복해지는 놀이, 만 3~4세(36~59개월) 편
오은영.오은라이프사이언스 연구진 지음, 현숙희 그림 / 오은라이프사이언스(주)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신생아때는 때되면 먹이고 재우고 입히면 되는 일뿐이었는데 점점 아이가 깨어있는 시간이 많아지니까 당연히 노는 시간도 늘어나는데요. 놀아줘도 이렇게 놀아주는게 맞는건가 싶기도 하고요.

어떻게 해야할지 막막+답답하더라고요.

그래서 장난감이나 놀잇감, 기구를 집에 들여놓았었는데 그건 몇번 반짝하고 말더라고요.

아이도 즐겁지만 엄마인 저도 좀 즐거워서요.

놀이방법이 100가지나 되거든요.


제가 읽은 책은 만3~4세, 36개월~59개월 연령의 아이들을 대상으로 한 놀이책이고요.


 

부모님, 교사가 보시면 대단히 좋은 책입니다.


내용이 길지 않아요. 그림 삽화도 있고요. 부모지도팁도 잘 적혀 있지요.


저는 놀잇감때문에 가장 좋았습니다.

일단 놀잇감이 어렵거나 비싸거나 구하기가 힘든게 아니라 좋습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몸, 신체의 접촉만으로 하는 활동이라) 재료가 없어도 돼요!

집에 굴러다니거나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들이라 아이와 신나게 하기만 하면 되니까요.

추천해주시는 재료는 거의 다이소에서 구입이 가능한 거고요.

또 놀이를 통해 이루어지는 신체, 인지, 관계, 언어, 정서의 균형적인 발달과업을 알 수 있어 좋습니다.


사실 고백하자면 아이의 미디어노출을 최대한 늦추라는 전문가의 의견에는 절대 동의하지만, 현실 육아에서는 매일 마음이 갈대처럼 흔들려요. 흔들흔들~

달콤한 초콜릿, 캔디보다 아이에게는 이만한 통제수단이 없으니까요.

일단 쥐어주면 얼마나 조용해지는지 주변 아이들을 통해 많이 봐왔으니까요.

아이와 노는게 저보다 더 막막한 남편도 이 책은 꼼꼼히 보더라고요.

오은영 박사님 유명하시는 거야 더 말할 것도 없고 내용, 기능, 목표 등 가이드가 확실해서 좋은 것 같다면서요.


 

설거지할때, 빨래할때, 밀린 집안일을 하면서 남편에게 아이 좀 보라고 할때마다 마음이 좀 불안했어요. 그런데 이제는 책 페이지를 알려주고 남편에게 아이를 배당하고 저는 사뿐히 제 갈길을 갑니다.


 

일단 아이가 많이 즐거워하니 제가 좀 살것 같고요.

어린이집 방학, 아이 감기, 추운 날씨와 요사이 눈까지 오니 아이도 아이지만 제가 너무 피곤한거예요. 밖에 나가 뛰어놀지를 못하니 아이는 아이대로, 저는 저대로 남편이 오기만을 기다렸답니다. 누구에게 화가 난 것인지는 모르겠으나 그냥 짜증이 용솟음쳤어요. ㅠ


"놀이에는 유아기 성장발달에 중요한 모든 것이 담겨 있다."

"잘 놀아야 잘 큰다."

"놀이는 여러 가지 상호작용이다."

놀이가 이렇게 중요한 역할을 하는지 몰랐습니다.

덕분에 아이 웃음소리를 많이 들었어요.

까르르하면서 자지러지게 웃는 소리에 덩달아 저도 기분이 좋아지네요.

아이, 엄마아빠도 모두가 행복해지는 놀이책,

만 3~4세용 2편은 또 안나오나요? 앞으로도 이런 책이 많이 많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귀한 책, 재미있게 잘 읽었습니다. ★★★★★​​​​

만3~4세 아이 놀이법이 궁금하신 분

오은영이 추천하는 놀이방법을 알고 싶으신 분께

추천드리는 책​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은 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