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레카 팝송 영어회화 200 - 유튜브 레슨과 카톡으로 익히는 팝송영어
Mike Hwang.챗GPT 지음 / 마이클리시(Miklish)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릴때 듣던 팝송,

무슨 뜻인지도 모르고 발음나는 대로, 소리나는 대로 열심히도 불렀다.

그냥 그때는 그게 내 나름의 멋이었고 영어를 즐기는 최소한의 방법이었던 것 같다.

이 책은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팝송 200곡을 유튜브+레슨+ 카톡으로 배울 수 있는 영어책이다.

팝송을 따라 부르며 2500개 정도의 어휘를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는 것도 이 책의 장유튜브, 카톡 지원도 가능하고 한글 발음 병기도 표시되어 있어 정말 오랜만에 발음 신경쓰지 않고 열심히 봤다.


 


무엇보다 쉽고 간단하게 팝송을 배울 수 있어 좋았다.

이 책의 저자는 이미 영어책을 40권이나 출판한 이력의 소유자라 한다.

그래서 그런지 책의 구성이 상당히 좋았다.

선곡이나 곡 배열, 패턴, 회화가 자연스럽다.


또 초4~ 성인으로 어휘, 문법 난이도를 고려하여 선별한 점도 인상적이었다.

영어책을 열어본 게 언젠지 기억도 안날만큼 오래 되었었는데 수준이 어렵지 않아 이 정도면 해볼만하겠다는 생각도 들었다.

글의 자간도 넓고 크기도 크고 디자인과 컬러도 다양해서 지루하지 않아 좋았다.

책에 수록된 가수의 이력이나 에피소드를 보며 곡에 대해 자연스럽게 알수 있어 재미있었다.

아바의 댄싱퀸은 언제들어도 흥겹고 즐겁다.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팝송 1위로 선정될만큼 인기가 있는 곡.

미국 빌보드차트에서 유일하게 1위를 한 곡이고 13국가에서 1위를 한 바 있다.

비틀즈도 다음으로 앨범을 많이 판 전설적인 팝밴드인 아바, 2021년에도 활발하게 새로운 앨범을 내며 50년 넘게 활동을 하고 있다고,


휴대폰으로 OR코드를 보며 무료강의도 들을 수 있고 빈칸 받아쓰기도 하며 문법패턴과 영작도 가능하다.


 

저자의 유튜브를 찾아 보니 영어 내공이 확실히 상당한 분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초, 중급자가 가장 빠르게 영어를 잘하는 방법은 반복뿐이라고 조언한다. 각자가 관심있는 책을 골라 스스로 끝까지 여러번 반복하라고 말이다.

문법 설명이 많지 않고 억지로 외우지 않아도 되니 그 점이 가장 좋았다.

그동안 보지도 않고 사놓기만 한 영어책들이 많았는데 이 책은 절대 그럴 것 같지 않다.

일단 독학이 가능하고 학창시절부터 귀에 익은 팝송이 많으니 귓가에 쟁쟁하다는 것도 그 이유.

많이 늦었지만 내가 생각하는 가장 즐겁고 좋아하는 방법으로 영어공부를 다시 시작하련다.

유레카 팝송+ 영어회화!

이제는 천천히 오래 할 수 있을 것 같다.

귀한 책, 재미있게 잘 읽었습니다. ★★★★★​​​​

한국인이 좋아하는 팝송을 알고 싶은 분

팝송과 영어회화를 같이 배우고 싶으신 분께

유뷰트, 레슨, 카톡으로 팝송을 듣기 원하시는 분께

추천드리는 책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은 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