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으로 나를 브랜딩하라 - 10주 만에 완성하는 책쓰기
이선영 지음 / 굿웰스북스 / 2023년 9월
평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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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 한해 꽤 많은 책을 읽었다.

그럼에도 한번도 책을 쓰고 싶다는 생각이 들지는 않았었다.

적어도 이 책을 만나기전까지는 말이다.

저자 자신이 이 책에 대해 말하길, 무조건 브랜딩할 수 있게 머리끄덩이 잡고 끌어주는 책이란다. ​


10주 만에 완성하는 책 쓰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으로 책 쓰기, 브랜딩, 판매, 홍보하는 법, 기획과 초보, 퇴고, 탈고에 이르기까지 참 쉽고 자세하게 알려주는 장점이 많은 책.

저자는 이미 5권의 저서를 낸 중견작가이자 개인브랜딩, 병원컨설턴트 기업전문가 대표로 활동하고 있다.

"성공해서 책 쓰는 게 아니라 책을 써서 성공한다."

자신의 경험을 책으로 엮어 더 나은 전문가가 되라는 것이 그녀의 지론.

책을 쓰면 전문성이 더해지니 보다 많이 기회와 성공을 잡을 수 있다는 것.


하루 한장, 10주 만에 끝내는 글쓰기는 5단계를 거친다.

1단계는 기획 : 무엇을 어떻게 쓸 것인가? (1~3주)

2단계는 초고 쓰기 : 테트리스처럼 써라. (4~7주)

3단계 글쓰기 : 매력을 담아라. (8주)

4단계 퇴고 : 출간 계약 확률을 높여라. (9~10주)

5단계 마케팅 : 출간 후가 중요하다.



쉽고 자세하게 글쓰기의 모든 것을 담은 책이라 설명하고 싶다.

좋은 책이라 많은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글쓰기 기획단계에서부터 마케팅에 이르기까지 한번에 알게되는 책이라 정말 좋았다.

  • 중요한 것은 내가 쓰고 싶은 것이 아니라 독자가 원하는 것을 써야 한다는 것.

  • 보통 글은 10포인트로, 80~100장 내외로만 해도 출판할 수 있다.

  • 잘 팔리는 책은 따로 있다. 경쟁 도서, 참고 도서를 분석해라.

  • 무조건 짧고 단순하게 써라.

  • 책 쓰기는 어렵다. 하루 한 장 글쓰기는 쉽다.


저자 자신이 초보작가였을때 출판계약 시에 저질렀던 실수담이나 책이 잘 팔리는 마케팅 비법도 전수한다.


처음부터 잘 쓰려고도, 많이 쓰려고도 하지 말고 하루에 1장씩만 쓰라고 용기를 준다. 어차피 모든 초고는 걸레라는, 헤밍웨이의 말을 인용하면서 말이다.

하루에 1장 정도면 해볼만 하다는 생각도 들었다. 이렇게 10주만 쓰면 되는 거니까~





굉장히 전략적이고 분석적인 책이다.

경쟁 도서나 시류에 대해 정확히 간파하는가 하면, 타깃층과 목차, 내용, 제목을 뽑는 솜씨가 역시관록있는 중견작가이자 브랜딩전문가다웠다.


 

작가는 글을 잘 쓰면 된다고 생각했는데 너무 무식했던 거였다.

작가는 책 내용 뿐만 아니라 출판사 선정, 마케팅, 출판 계약에도 능수능란해야 한다.

그래야 책이 빨리 나올 수 있다.

즉, 책이 나오는 모든 과정이 작가가 책임을 지고 해야할 일인 셈이다.


저자가 알려주는 내 책 잘 팔리는 7가지 비법은

각종 이벤트 기획, 도서관 희망도서 신청, 북콘서트 같은 저자 강연회 기획, 네이버 인물 등록에 작가로 등록하기 등의 다양한 방법들이 있었다.


내용이 굉장히 실제적이고 유용하여 책 쓰기의 모든 것(A 부터 Z까지) 을 알려주는 책.

여러번 읽어볼 생각이다.


글 쓰기는 재능이 아니라 스킬입니다.

퍼스널 브랜딩, 책 쓰기로 시작하세요.

당신의 브랜딩 꿈을 응원합니다.

한 책, 재미있게 잘 읽었습니다. ★★★★★​​

10주동안 책을 쓰는 방법을 알고 싶은 분

퍼스널브랜딩, 책 쓰기로 하고 싶은 분께

추천드리는 책​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은 후 작성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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